대구 동성로 카페잇츄, 다양하고 고급스런 메뉴로 프리미엄 디저트카페로 거듭나

입력 2016-05-26 11:14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디저트카페 카페잇츄(Cafe- IT CHU)가 스페인정통 수제 츄러스 전문 카페로 시작된 이후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보강하며 지역 내 프리미엄 디저트카페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동성로 카페골목에 위치한 카페잇츄는 매장 인테리어부터 메뉴구성까지 젊은 감각에 맞는 세련미를 갖추고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이어오고 있어 이미 대구맛집, 동성로맛집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최근에는 고급음료를 타켓으로 기획한 '잇츄 더 러브'를 출시 준비중에 있으며, 일전에는 '잇츄퐁듀세트'까지 새롭게 리뉴얼한 후 베스트셀러로 안착시켜 디저트카페의 경쟁력과 젊은 감각을 이어오고 있다.

출시 예정인 '잇츄 더 러브'는 하드아이스크림 위에 딸기, 녹차, 생초콜릿, 휘핑을 얹고 애플민트 잎으로 장식해 비쥬얼과 맛을 동시에 잡는 메뉴이다. 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불리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과 수제 생쵸콜릿이 사용되어 메뉴의 고급화와 맛을 동시에 잡았다.

직접 손반죽을 통해 만든 생지를 이용하여 즉석에서 만드는 스페인 정통 수제츄러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이드메뉴와 함께 제공하는 '잇츄퐁듀세트'의 경우도 시각적인 면에서 압도적인 비쥬얼로 여성 고객들에게 대구맛집으로 인기를 얻는 메뉴다. 딸기, 청포도, 키위, 자몽 등 과일과의 조합은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에게도 어필이 되고 있다.

또 대표적인 메뉴로 빵의 부드러운 식감과 견과류가 전해주는 고소함, 망고와 베리류의 과일이 전해주는 상큼함과 깔끔함 등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잇츄볼케이노' 가 있다. 그리고 소스를 가운데 넣은 필링츄러스, 손가락 길이의 핑거츄러스 등 다양한 츄러스를 개발하여 대구동성로맛집 츄러스 전문점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외에도 쵸콜릿이 들어가는 대부분의 메뉴에 벨기에로부터 온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칼리바우트(Callebaut)의 커버춰쵸콜릿을 바탕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재료를 통해 카페잇츄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컨셉이 얼마나 잘 적용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부분이다.

관계자는 "지방 토종 외식업체들 가운데 디저트 전문점, 그것도 고급 프리미엄 디저트와 수제츄러스를 동시에 타겟팅한 브랜드는 찾아보기 힘들어서 브랜드컨셉 및 메뉴들이 주목과 칭찬을 받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페잇츄는 대구지역 대학생들은 물론 청소년들, 중년들까지 모이는 대표적인 약속장소로 거론되는 등 브랜드 런칭이 몇 해 되지 않았음에도 대구명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