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날씨 더욱 악화되는 여드름, 적극적인 치료로 극복해야

입력 2016-05-26 10:32


여드름환자의 경우 날씨가 더워지면 증상도 악화되기 쉽기 때문에 더욱 긴장하기 마련이다.

여드름 증상 자체가 모공 속 피지나 각질세포 등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면서 노폐물이 면포를 형성하여 발생하는 질환인데, 더운날씨에는 피지의 분비가 늘어나고 땀으로 인한 피부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성인 여드름환자의 경우 청소년기에 생겨났던 증상을 생각하며 여드름치료 받지 않거나, 개인적으로 여드름관리 하려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성인여드름은 청소년기와 달리 잘 사라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잘못 관리하게 되면 흉터 또는 자국 남을 수 있다.

여드름치료는 한번의 시술로 해결하기 쉽지 않다. 그러나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잘 알려진 '아그네스레이저'를 이용하면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여드름치료법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재발률이 높은 성인여드름이나 좁쌀여드름은 물론이고, 한관종, 모공축소, 눈가주름개선, 코 블랙헤드 증상에 뛰어난 치료효과를 보이고 있다.

아그네스레이저 시술은 1차 여드름 압출을 통한 피지제거로 피지선의 크기를 줄이는것으로 시작된다. 이어 특수 코팅 및 절연된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한 후 특수한 파장의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여드름의 발생원인인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치료가 실시된다.

이러한 아그네스시술 후에는 남은 잔여물을 2차 압출을 통해 제거한다.

이처럼 꼼꼼하게 진행되는 아그네스효과는 다양한 유형의 여드름관리 모두 효과적이다.

광주피부과 뷰티라인의원 측에 따르면 아그네스를 이용한 여드름 치료 방법은 1회 시술만으로도 효과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3~5회 정도의 연속적인 치료를 권장하며 여드름은 개인에 따라 유형에 따라 치료의 기간과 치료의 방법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으로부터 상담을 받고 여드름피부과 전문치료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