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이제 무제한으로 즐긴다 '카페A' 눈길

입력 2016-05-23 13:58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인해 합리적인 소비 성향이 강조되면서 외식업계에는 '무한리필' 아이템이 선호되고 있다. 이에 최근 무한리필은 외식업이 아닌 카페에서도 확산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무한리필은 창업 시장에서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는 평가를 받는 카페의 색다른 시도로 볼 수 있다.

특히 디저트 메뉴인 케이크를 무한으로 제공하는 콘셉트의 '어메이징그레이스(카페A)'는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케이크를 통해 가격 대비 우수한 퀄리티를 맛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고급 원두를 내려주는 바리스타의 핸드 드립 커피까지 즐길 수 있다.

카페A는 커피나 음료 하나만으로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걸 아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커피와 더불어 13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케이크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사이드 혹은 디저트 메뉴로 여겨졌던 케이크를 메인으로 내세워 음료 외의 매출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본사는 가맹점들을 위한 PR을 진행한다. 모바일 마케팅부터 블로그 및 체험단 등의 홍보까지 종합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관계자는 "상권의 특색을 충분히 고려한 관리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 브랜드의 경우 체계적인 창업 지원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신규 가맹점들의 입지 선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달 초 청주 직영점이 개점했으며 대구 동성로점은 에스마켓 건물 안에 입점해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