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S트렌드 '애슬레저룩' TIP

입력 2016-05-20 10:20
최근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애슬레저룩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애슬레저란 운동과 레저의 합성어로 무난하고 편안한 옷차림을 넘어 실용적이고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룩을 일컫는 말이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일상복을 운동복으로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애슬래저 룩 팁을 알아봤다.





여성들의 애슬레저룩 연출 포인트는 건강미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선 바디 라인을 아름답게 살려주는 제품들을 고르는 것이 우선이다. 각선미를 살려 줄 수 있는 레깅스와 탄력있고 날렵한 디자인의 운동화를 함께 스타일링 한다면 운동으로 다져진 건강미를 더욱 부각 시킬 수 있다. 또한 애슬래저 룩에 적절히 포인트를 줄 악세서리를 적절히 믹스 매치해 패션 지수가 상승된다.





스웻셔츠는 애슬래저룩 스타일링에 있어 가장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다채로운 프린트가 더해진 스웻셔츠는 미니스커트를 매치해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롤업 청바지 혹은 슬랙스로 더욱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최근 유행하는 와이드 팬츠나 조거 팬츠를 주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어반 시티 룩 아이템으로 사랑받아 온 와이드 팬츠는 루즈하고 박시한 스웻셔츠와 의외로 궁합이 좋다.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오버사이즈 스웻셔츠를 입고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보자. 여기에 스틸레토 힐을 착용한다면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는 출근 복장이 된다.





다소 밋밋하고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애슬레저 룩에는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이다. 눈에 띄는 화려한 컬러의 운동화나 샌들, 선글라스 등을 활용해 눈길을 붙잡는 것이다. 특히 반짝이는 시퀸 장식이나 펄감 있는 소재들이 다시 각광을 받고 있다. 평소에 선뜻 손이 가지 않았던 메탈릭한 스니커즈나 슬립온도 이번 여름만큼은 망설이지 말고 시도해보자. 메탈릭 컬러의 소품을 매치할 때에는 상하의를 차분한 톤온톤 컬러로 맞춰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지난해에 이어 크게 유행하고 있는 미러 선글라스도 애슬레저 룩와 찰떡궁합 아이템이다. 미러 선글라스는 렌즈를 컬러 코팅해 일반 선글라스보다 자외선 차단율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사진=시원아이웨어, 배럴, 판도라,코치,겐조, 칼린, 시스템, 루키버드,오니츠카타이거, 스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