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기상청(청장 권혁신)과 (재)국제기후환경센터(대표이사 임낙평)는 광주지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제 4회 도전! 기후벨 퀴즈대회' 참가자 200여 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참가신청은 오는 5월 31일까지 광주지방기상청, (재)국제기후환경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퀴즈대회는 미래세대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이 기후변화를 쉽게 이해하고, 저탄소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16. 6. 18.(토) 14시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기후변화, 환경, 에너지 분야에 대한 집단 문제풀이(골들벨 퀴즈방식) 방식으로 예선, 패자부활전, 본선, 결선을 통해 최종 성적 우수자 16명을 선발하여 기상청장상(대상), 광주광역시교육감상(특별상), 광주지방기상청장상(최우수상), 영산강유역환경청장상(최우수상), 국제기후환경센터 대표 이사상(우수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퀴즈대회는 휴일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행사로서, 장기자랑 이벤트와 방청객 대상퀴즈 및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지역민 모두가 행복하고 미래를 밝히는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