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브랜드 프리미엄...'e편한세상 시티 미사'

입력 2016-05-19 13:34


아파트의 고유 브랜드를 사용한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서 큰 인기

아파트의 고유 브랜드를 사용한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장기화된 저금리 기조로 인해 마땅한 투자처를 찾고 있는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 중 접근이 쉬운 편인 오피스텔에 몰리는 상황에서 국내 유명 아파트 브랜드를 내건 오피스텔은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대상으로 부각되고 있다.

아파트의 브랜드를 따온 오피스텔은 타 오피스텔과 달리 수요자들에게 익숙한 이미지로 다가올 뿐만 아니라 그 동안 쌓아온 브랜드의 명성으로 신뢰감을 주고 있다. 또한 브랜드의 이름을 내 건만큼 건설사에서도 공을 들이고 브랜드 네임밸류로 인해 거래도 활발해져 공실의 위험도가 적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투자 상품으로 오피스텔이 주목받는 이 시점에서 브랜드 오피스텔은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이다."며 "브랜드 아파트가 제공하는 사후 관리, 시세 유지 및 브랜드 오피스텔만이 가진 메리트들로 인해 임대 선호도가 높아 수익률도 증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러한 브랜드 오피스텔의 열기는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브랜드를 내건'e편한세상 시티 미사' 역시 소비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대림산업은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역 9-1, 9-2블록에서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28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면적 20~84㎡, 554실, 근린생활시설 총 74개 점포로 구성돼 있다. 미사강변도시에서 브랜드와 수변공원 조망, 역세권을 모두 갖춘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로 투자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사강변도시에 들어서는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미사역세권(2018년 개통 예정) 수혜 단지이다. 단지에서 역까지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 강동구까지 한

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한 5호선 라인인 종로, 광화문,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원스톱 출퇴근도 가능해지며 현재 검토중인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이 확정 될 경우 강남으로 이동도 더욱 수월해 질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의 진입이 편리해 자가용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와 화도-양평고속도로를 비롯해 지난해 완공된 동홍천-양양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및 지방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입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미사강변도시는 서울 강동구 인접지역으로 사실상 강동구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시내버스를 이용해 15분 가량 이동하면 강동구로 진입가능하며 미사역을 이용 시에는 5분 내로 도달할 것으로 보여진다.

때문에 강동구에 조성 중인 대규모 업무지구 배후수요 수혜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동구에 조성된 강동첨단산업단지에는 현재 삼성엔지니어링, 세스코, 세종텔레콤, 한국종합기술 등 국내 유명 기업들이 입주해 있으며 약 1만 여명 이상의 상주인구가 들어서 있다. 또한 2017년 완공 예정인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오랜시간 'e편한세상'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제공했던 것처럼 수요자들의 믿음에 응답할 것이다" 며 "브랜드 프리미엄과 좋은 입지, 풍부한 배후수요로 수익성과 안정성 모두 갖춰 벌써부터 문의전화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 이라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로44(성내동 549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