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어떤 옷을 입고 출근할지 옷장 앞에 서서 한참 고민하는 것은 많은 직장 여성들의 공통된 모습이 아닐까 싶다. 특히 요즘 같이 아침, 저녁으로 변덕이 심한 날씨에는 계절감을 살려 옷을 입기가 더욱 어렵다. 봄과 여름의 경계에서 화사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 아이템을 활용해 연출할 수 있는 오피스 우먼 룩을 알아봤다.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화이트 원피스 룩
어떤 옷을 매치해 입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날에는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는 원피스룩이 좋다. 상의와 하의에 대한 믹스매치를 오랜 시간 고민하지 않아도 되며 무심한 듯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화이트 원피스는 전체적으로 화사해 보이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한 아이템 정도 가지고 있다면 활용도가 매우 높은 아이템이다. 단색의 화이트 원피스가 부담스럽다면 패턴이나 포인트 컬러가 디자인된 원피스가 좋다. 여기에 포인트로 주얼리나 시계를 매치하면 좀 더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지적이고 도시적인 화이트 블라우스 룩
블랙 팬츠와 화이트 블라우스는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 머스트 헤브 아이템이다. 중요한 미팅이 있거나 단정한 룩을 입어야 할 때 부담 없이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연출법이기도 하다. 여기에 나만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멋스러움을 더하고 싶다면 악세서리를 적극 활용하면 된다. 실버 소재의 링이나 귀걸이는 깔끔하면서도 청량한 느낌을 전하며 골드 소재의 액세서리는 클래식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더한다. 스틸레토 힐을 신으면 다리가 길어보이면서도 좀 더 지적인 커리어우먼룩을 완성할 수 있다.(사진=프레드릭 콘스탄트, 브릴리브, 롱샴, 바버, 부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