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실무의 결합’ 가치 구현하는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후기 석사과정(야간) 신입생 모집

입력 2016-05-18 14:20
5월 22일까지 원서접수.. 서류와 면접 전형 거쳐 신입생 선발


30여 년의 역사를 이어오며 1,100여 명의 이르는 인재를 배출한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2016학년도 후반기 석사과정(야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행정학과(행정관리/정책학/사법행정/병원행정 전공), 다문화정책학과(다문화정책 전공), 지방행정학과(도시행정/환경행정/지방자치 전공), 복지행정학과(사회복지 전공), 공안?경찰행정학과(경찰행정/범죄과학수사/경호비서 전공)로 총 5개다.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출신학과 및 전공에 상관 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서류와 심층면접으로 이루어진다. 서류 전형에서는 최종학교 성적과 경력 등을 평가하며 면접 전형에서는 학업수행능력부터 학과 지원동기와 졸업 후 장래계획, 학문 및 일반교양에 대한 지식수준 등을 심사한다.

원서접수는 5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유웨이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입학원서와 수험표를 출력하여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최종학교 성적증명서 1부, 경력 또는 재직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부 등을 준비하여 5월 26일 17시까지 입학담당자 앞으로 제출해야 한다.

특히 다문화정책학과 졸업생은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1급’ 전문 인력으로 인정 받을 수 있으며, 졸업증서와는 별도로 총장명의의 ‘다문화사회전문가 학위과정’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또 복지행정학과 졸업생에게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및 ‘사회복지사 1급’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공무원에게는 매 학기 일정액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2016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행정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대학원 교학지원팀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