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18일 세 번째 미니앨범 'THE CLAN PART.1 LOST' 쇼케이스 전 세계 V앱 생중계

입력 2016-05-18 08:10


힙합 보이그룹 몬스타엑스(셔누, 원호, 기현, 형원, 민혁, 주헌, 아이엠)가 18일 세 번째 미니앨범 'THE CLAN PART.1 LOST'의 쇼케이스를 가지고 타이틀곡 ‘걸어’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17일에서 18일 넘어가는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THE CLAN Part.1 LOST' 발표하며 전격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2.5부작 대형 프로젝트 'THE CLAN'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음악 뿐 아니라 패션, 비디오 아트 요소가 고루 어우러진 프로덕션으로 팬들과 가요계 관계자들로 부터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몬스타엑스가 오18일 오후 8시 예스24 라이브홀(구:악스홀)에서 열리는 '몬스타엑스 <THE CLAN PART.1 LOS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네이버 스타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V앱 몬스타엑스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V앱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7개월만에 발표하는 세 번째 미니앨범에 대해 직접 소개 하는 것은 물론 수록곡 전곡의 프리뷰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근황 토크, 뮤직비디오 촬영 에피소드 등의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이며 전세계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세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걸어(All In)'는 몬스타엑스의 시그니처 사운드로 대표되는 파워풀한 사운드와 Future Bass가 결합된 힙합곡으로, '너를 가지기 위해선 내 모든걸 걸겠다'는 저돌적인 사랑법을 그린 노래다. 특히 압도적인 펀치라인과 로맨틱한 멜로디, 직설적인 노랫말이 쉴 틈없이 교차되는 등 음악과 퍼포먼스가 역동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걸어'가 ‘남자의 지키는 사랑'에 대해 노래했다면, 지난 9일 선공개된 ‘Ex Girl(feat. 휘인 of 마마무)'은 '지키지 못한 사랑'의 아련한 감정을 노래한다. '헤어진 연인이 날 어떻게 생각할까’란 질문에 대한 상상을 레이백이 가미된 힙합 알앤비로 표현한 곡으로, 몬스타엑스의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 힙합과 EDM을 결합해 청각적인 재미와 흥분을 부각시킨 ‘네게만 집착해’, Teen pop적인 구성에 트랩 장르를 접목해 청량한 분위기를 완성한 ‘반칙이야’, 밴드 사운드와 빈티지한 감성을 살린 ‘백설탕’ 등 6곡이 수록됐다. 앨범에는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매드클라운 브라더수 보이프렌드 정민 등도 각자 힘을 보탰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후 3시 MC 박슬기의 진행으로 'THE CLAN Part.1 LOS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이후 오후 8시 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컴백행보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