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네트웍스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의 16년도 S/S시즌 대표 아이템인 초경량 방풍자켓 윈드볼이 뜨거운 인기 속에 완판됐다.
몽벨 TV CF 속에 등장하며 일명 '박보검 자켓'으로 인기를 끌던 몽벨 윈드볼이 TV CF 온에어 약 한달 반 만에 완판을 기록한 것. 경량 기능성을 바탕으로 심플한 실루엣과 고급스럽고 세련된 그레이시 블루 컬러가 특징인 박보검 자켓은 출시 초반부터 가파른 판매 상승세를 보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현재 87% 판매율을 기록하며 완판아이템 대열에 합류했다.
라이트 그레이, 라임 그린, 아쿠아 블루, 옐로우 등 총 9가지 컬러로 선보인 몽벨 윈드볼 자켓은 빠른 판매속도를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시장의 본질이자 몽벨의 'Light & Fast' 정체성을 이어받아 매출 주력 카테고리 역할을 담당해온 트레킹 라인 역시, 전년 대비 약 9% 이상의 판매율 상승을 기록하고 있다.
몽벨의 16년도 S/S 주력 상품인 박보검 자켓 '몽벨 윈드볼(Windball)'은 방풍, 통기, 투습, 발수 기능을 고루 갖춘 초경량 방풍자켓으로 터치감과 발수력이 탁월하다. 경량에 특화된 발리스틱 에어라이트 7D(BALLISTIC AIRLIGHT 7Denier) 원단을 사용했으며, 다용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볼 패커블 백이 별도 제공되어 휴대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몽벨 관계자는 "아웃도어의 본질이자 몽벨의 본질인 트레킹 라인, 그리고 대표상품인 윈드볼 자켓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였으며,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전 국민적 인지도와 호감도, 특히 30~40대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박보검 씨를 모델로 기용하고, 제품의 특장점을 '윈드볼'이라는 컨셉으로 전달한 것이 적중했다"고 밝히며, "몽벨 윈드볼 자켓은 박보검 효과로 출시 초반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배색형 방풍 자켓, 사하라 자켓2.5 등으로 구성된 몽벨의 라인 별 주력 상품군이 '박보검 자켓 시리즈'로 덩달아 매출이 상승하면서 판매율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박보검의 5월 선물이벤트'를 이용하면 16년도 S/S시즌 봄·간절기 신상품을 20% 할인 받을 수 있어, 보다 실속 있는 가격에 다양한 인기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