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직장인들 관심, 직주근접형 아파트 울산 북구 신천동 ‘코오롱 수피아’ 아파트

입력 2016-05-16 12:35


울산 북구 신천에 직장인들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형 아파트, 코오롱 수피아 아파트를 공급중이다. 이 아파트는 59㎡, 65㎡, 84㎡ Type 496세대로 구성되어 있는데 조합아파트여서 공급가가 저렴하다.

울산은 출퇴근이 편리한 아파트가 인기인데 이 아파트는 그런 면에서 입지여건이 좋다. 출퇴근은 올해 개통예정인 오토밸리로를 이용하면 울산의 주요 산업체인 현대자동차와 현대중공업까지 한걸음에 통한다. 이 때문에 현대중공과 현대자통차를 비롯한 관련기업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다.

오토밸리로 외에도 옥동~농소간 내부순환로가 개설되고 7번국도가 확장되며, 울산~포항고속도로 등이 개설되면 이곳은 교통 중심으로 거듭나게 된다.

교육환경은 호계초·중·고 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고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원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주변 생활환경도 변화가 있다. 일단 울산시 북구 신천지역에 중심상업지역과 주거지역을 조성하는 ‘와우시티(WOW CITY)’ 개발 사업이 본격화된다. 와우시티에는 북구지역 최초로 호텔 등 비즈니스 숙박시설과 유흥시설까지 가능한 상업지역이 조성되어 중심상권으로 변경된다.

이 외에도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과 대형 멀티플렉스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반경 1㎞ 이내에 월드메르디앙, 매곡 푸르지오 등 약 3만가구(10만여명)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있고 인근에는 매곡산단, 중산산단, 이화산단, 외동 일반·문산공단 등 산업단지에 4,000여 기업이 대거 입주해 있다.

여기에 신천지구와 접한 곳에 호계·매곡지구 도시개발사업(3000여가구 이상)을 비롯해 매곡·중산지구도시개발사업과 호수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향후 1만5000여 가구가 새로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시설로는 체육시설인 야외수영장, 인라인장, 썰매장, 스케이트장과 사계절 테마파크가 들어선다. 또, 가족공원이나 산책로 등과 같은 주민 편의시설과 주민 전용 카페, 키즈룸, 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1군 시공사인 코오롱글로벌(시공예정사)이 설계를 맡아 100% 토지 매입을 완료한 상태에서 사업을 진행중이다.

선호도 높은 59㎡~84㎡의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데다 전세대 맞통풍의 4Bay 설계로 통풍과 채광이 좋고 각 세대마다 빌트인냉장고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 아파트는 자동 주차관리(자동 차량인식, 위치추적, 외부주차관리), 택배관리(전동카트를 이용하여 세대로 배송·배달), 세탁관리(대형 세탁기, 건조기), 단지관리(전동카트를 이용한 보안·청소·조경 관리) 시스템 등의 중앙관리시스템이 도입되었다. 현재 주택 홍보관이 운영중이며 울산 진장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