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알아야번다] 5/12
[재테크알아야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재테크알아야번다 매일 12~1시 LIVE
출연 : 조본연 인카금융서비스 팀장
뇌·심장 질환 및 질병후유장해 특약 보험 가입 전략
<뇌혈관 관련 질병코드>
- I60~I63 : 뇌출혈 해당
- I64~I66 : 뇌졸중 해당
- I64, I67~ I69 : 뇌혈관 전체적으로 보장
뇌출혈로 진단받을 수 있는 확률은 약 9%에 불과하며, 생명보험사의 뇌졸중 특약에 가입했을 경우 I63번(뇌경색증)까지만 보장받을 수 있다. 손해보험사의 뇌졸중 특약에 가입할 경우 I66번(뇌경색증을 유발하지 않은 대뇌동맥의 폐쇄 및 협착)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뇌혈관 질환 전체적으로 보장을 받아야 뇌졸중 이외의 40%도 보장받을 수 있다.
<심혈관 관련 질병코드>
- I21~ I23 : 진단받을 확률 10%
- 협심증과 그 외에서 심장질환 진단받을 확률 90%
심혈관 질환과 관련해 90%를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은 허혈성 심장질환 특약이다. 허혈성 심장질환의 발병률이 현재 높아지고 있어 보험사에서는 축소 혹은 폐지되고 있으니, 점검 후 필요할 경우 빠른 시일 내에 가입해야 한다.
<질병후유장해 특약>
현재 남아있는 질병후유장해 특약은 대부분 80% 이상이며, 80% 이상의 후유장해가 발생해야만 4장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질병후유장해 3~80%인 특약에 가입해야 보장받을 수 있다. 질병후유장해 특약(3~80%인 특약)에 가입할 경우 주요 암 수술로 인한 후유장해(위암, 간암, 대장암, 난소암, 췌장암, 고환암 - 부분별 후유장해% 상이)와 약간의 추간판탈출증(10%), 인공관절 수술(최고 30%)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질병후유장해는 신체 부위 19군데에 대해 보상받을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