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소년과 홍대요정, 신곡 '성공확률 0%' 발매...솔로 감성 저격

입력 2016-05-04 14:36


밴드 진지소년과 홍대요정이 신곡 '성공확률 0%'로 돌아왔다.

진지소년과 홍대요정은 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성공확률 0%'를 발매했다. 이번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홍대요정 가는 길을 막지마라'까지 2곡이 담겼다.

'성공확률 0%'는 올해 1월 '솔로탈출프로젝트' 이후 약 4개월 만에 공개되는 신곡. 따뜻한 봄날 연애를 위해 목숨을 건 남자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래다. 이들은 노래를 통해 솔로들에게 두 번째 기회는 없으니 이 자리에서 용기 있게 당장 고백하지 않으면 솔로를 탈출할 수 없음을 강조한다.

이와 함께 수록된 '홍대요정 가는 길을 막지마라'는 연남동 덤앤더머의 '외로운 밤' 뮤직비디오 주연이자 MBC '라디오스타'에 일명 '5천원 주연배우'로 등장했던 홍대요정의 일상을 담은 곡이다. 그는 다가오는 여름, 뜨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신나는 사운드를 통해 연출하는 신선한 음악적 시도를 선보인다.

진지소년과 홍대요정은 KBS1 드라마 '우리 집 꿀단지' 안수호 밴드 역으로 출연하는 등 각종 공연 및 개인 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KBS2 '탑밴드 시즌3' 12강에 진출했던 실력파 드러머 윤병우를 영입해 한층 탄탄한 사운드를 구축했다.

진지소년과 홍대요정은 "이번에도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는 곡들을 준비했다. 진지소년과 홍대요정만의 흥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다가오는 봄 시즌, 각종 페스티벌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사진=진지소년과 홍대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