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 토지매입 완료로 분양 '탄력'

입력 2016-05-04 09:00
- 작년에 이어 올해 1% 초저금리시대 지속...수익형 상가 수요자 증가

- 현재 일산호수공원 인근 유동인구 매일 증가, 여기에 개발호재?미래가치로 주목

- 지하철 3호선, GTX킨텍스역 등 더블역세권, 킨텍스 복합문화관광벨트, 관광특구 지정 등

- 호수공원 인근 분양 더해 수요자 집중 예상…수익형 상가 '고양호수공원가로수길' 분양임박



금리가 여전히 1%대로 머물며 장기간 회복할 기미가 보이지 않자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이전보다 높아지고 있다. 은행은 더 이상 투자자를 비롯한 수요자들에게 큰 이익을 주지 못한다는 인식이 강해지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개발,교통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경기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일대에 대형 스트리트몰 조성 소식으로 들뜨기 시작했다.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은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 특별6구역에 연면적 3만5781㎡ 총 346실 규모,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1~2층 저층의 스트리트몰로 지어진다.

이 스트리트몰은 △지상1층 212점포, △2층 120점포, △3층 14점포로 총 346점포로 구성된다. 또한 1~2층 전 매장에 서비스 데크 테라스를 확보, 2층에는 3.5~4m의 광폭 테라스를 조성해 호수공원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 곳은 개발호재와 더불어 다양한 미래가치로 돋보인다. 상가 인근에 빛마루 디지털 방송콘텐츠 지원센터와 엠블호텔 등 자리를 잡은 상태이며, EBS 통합 사옥도 짓고 있다. 경기도가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대화동 일원 약 100만㎡ 부지에 한류문화의 산업화와 세계화를 위한 복합관광문화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인 '한류월드'도 조성된다.

교통호재도 주목할 만 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사업 중 속도가 가장 빠른 A노선(킨텍스~삼성역)이 지나는 GTX 킨텍스역(가칭)이 2019년쯤 착공할 예정이다. GTX를 이용하면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며, 이는 유동인구 및 고객유치의 범위를 늘릴 수 있는 방안이 된다.

일산호수공원과 직접 연결돼 있고 호수로 전면에 위치하고 있어 노출도 및 상가 접근성이 뛰어나다. 주엽공원과는 브릿지로 연결될 예정으로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가 많다.

주변에는 킨텍스 원시티, 한화 킨텍스 꿈에그린과 힐스테이트 킨텍스,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 등 6000여 가구가 이 일대에 공급돼 향후 대단지 주거타운도 형성된다. 이로 인해 고정수요까지 확보가 가능하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대형 스트리트 몰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고 배후수요가 많은 곳이 유리한데 이런 여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다"며 "특히 호수공원과 어우러진 이국적인 분위기, 주변 상권과의 차별화 등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는 만큼 빠른 시간 내에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1050-185번지(킨텍스 특별6구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5월 중 분양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