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연계 교재 2종을 영역별, 세부 제재별로 통합하여 재구성한 메가북스의 야심작인 EBS분석노트가 온라인 서점인 인터파크 도서와 예스24에서 중고등참고서 주간 1위를 차지했다. 그간 '50만 수험생이 선택한 EBS 연계분석 비법서'라는 슬로건을 통해 EBS 수능특강을 한 권으로 정리한 메가북스의 EBS 분석노트가 EBS에서 발행하는 '수능특강' 교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 있는 일이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EBS분석노트는 2017년 수능시험을 준비중인 수험생들의 학습부담을 줄이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서로 알려진 바 있고, 수험생들이 필수로 알아야 할 개념과 수능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문항들을 정리한 교재로써 많은 학생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올라가면서 1위를 석권한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EBS분석노트가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수험생에게 필요한 부분들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토대로 가독성이 높은 교재를 제시했기 때문이라고 본다. 수능시험 대비를 위해 방대한 자료를 '요약'과 '분석'이라는 2개의 핵심 키워드에 맞춰 출간한 이 교재는 앞으로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온라인 서점에서 EBS분석노트를 구매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고3 신학기 열공 이벤트'를 6월 8일까지 진행하고 있고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서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