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노트] 콤비 작가의 베스트셀러 동명 만화 원작, 그리고 2016 일본 아카데미상 7개 부분을 수상한 <바쿠만>이 네이버 웹툰 [생활의 참견] 김양수 작가와 함께 일본 [소년 점프]로 떠나는 초특급 이벤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바쿠만>은 [드래곤볼], [슬램덩크], [원피스] 등을 탄생시킨 일본 최고의 만화 잡지 [소년 점프]에 만화 연재를 꿈꾸는 작화 능력자 '마시로'(사토 타케루)와 스토리 구성 능력자 '타카기'(카미키 류노스케)의 치열한 만화가 도전기를 그린 청춘 드라마이다. [데스 노트] 원작 작가인 오바 츠구미와 오바타 타케시의 베스트 셀러 동명 만화 [바쿠만]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일본 개봉 당시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및 6주 연속 박스오피스 Top 10위권 진입, 170억 원 흥행 수입 등 일본 내에서 엄청난 흥행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바람의 검심> 시리즈의 사토 타케루, 카미키 류노스케, <기생수> <괴물의 아이>의 소메타니 쇼타, <갈증>의 고마츠 나나,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바닷마을 다이어리>의 릴리 프랭키, <피스 오브 케이크> <소년 메리켄사쿠> <마이코 한!!!>의 쿠도 칸쿠로, <악의교전> <간츠>의 야마다 타카유키 등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초호화 캐스팅으로 영화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었다.
실제 [소년 점프] 편집부를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세트장과 블록버스터급 액션 영화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CG, 웃음과 감동을 전달하는 스토리라인 등으로 인해 국내 영화 팬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두 주인공에게 희로애락을 선사하는 일본 만화의 성지 [소년 점프]가 등장하는 데, 국내 개봉에 맞춰 [소년 점프] 견학 및 오바 츠구미와 오바타 타케시의 친필 싸인 오리지널 포스터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초특급 이벤트를 진행하며 영화 팬과 만화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다.
특히 일본 [소년 점프] 견학 이벤트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단 한 번도 이벤트로 진행된 적이 없어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인기 웹툰 작가 김양수 작가가 동행해 특별한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3월 2일 진행되었던 J 필름 페스티벌의 <바쿠만> 특별 쇼케이스 상영 때 게스트로 초청되어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 인연을 가지고 있는 김양수 작가는 '일본 영화가 각성한 것 같다. 최고의 작품'이라며 <바쿠만>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은 것에 이어 <바쿠만> 응원 메시지도 전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마음의 소리' 작가 조석도 자신의 웹툰에서 만화 [바쿠만] 표지의 패러디를 한적이 있을 정도로 만화 작가와 만화 관계자 사이에서 명실공히 <바쿠만>은 최고의 기대작이다. 개봉을 앞두고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는 <바쿠만>의 초특급 이벤트 응모 방법은 <바쿠만> 공식 페이스북에서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 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기간은 4월 14일 목요일부터 4월 27일 수요일까지로 당첨자는 4월 29일에 발표된다. 이벤트 1등 당첨자에게는 일본 항공권과 숙박권을 포함해 대망의 [소년 점프] 2박 3일 견학의 기회가, 2등 '아쉽구만상!' 당첨자에게는 오바 츠구미 X 오바타 타케시 작가의 친필 싸인 포스터가 증정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일본의 만화 성지 [소년 점프] 견학 이벤트를 펼치며 초호화 이벤트로 영화 팬들과 만화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 <바쿠만>은 오는 4월 21일에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