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2' 안재현 합류 '신의 한 수'될까 (종합)

입력 2016-04-15 15:46


'신서유기 시즌2'가 또 한 번 흥행신화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오늘(15일) 오후 2시 케이블채널 tvNgo '신서유기 시즌2'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안재현 그리고 신효정, 나영석 PD가 참석했으며, 진행은 정지영 아나운서가 맡았다.

이날 제작보고회에서는 간담회에 앞서 제작진과 멤버들의 사전 미팅 당시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새 멤버 안재현과 제작진 그리고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세 멤버와의 첫 만남 장면이 공개됐다. 또한 안재현의 합류에는 시즌1 멤버로 활약했던 이승기의 적극적인 추천이 있었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나영석 PD는 안재현을 새 멤버로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올 초에 이승기 씨랑 촬영을 한 번 더 하자고 계획했었는데, (이승기가) 갑자기 입대를 하게 됐다"며 "저희가 내린 결론은 승기와 비슷한 사람을 찾는다는 것은 힘들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아예 새로운 인물을 찾아보자고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재현 씨를 한 번 만난 적이 있다. 생각해보니 마스크도 신선하고, 예능을 많이 해본 친구도 아니었다. 또 만나보니 생각도 깊은 친구더라. 그래서 모험을 한다는 생각으로 캐스팅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강호동, 은지원, 이수근은 그동안 '1박 2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호흡을 맞춰왔다. 또한 전 시즌의 이승기 또한 이들과 남다른 호흡으로 매회 화제를 모았던 터. 때문에 '신서유기 시즌2'를 통해 안재현과 세 명의 멤버들이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은지원은 "승기가 빠져서 아쉽긴 하지만, 덕분에 멤버들 수준이 다 비슷해졌다. 새 멤버 안재현 씨가 우리와 어떻게 융합이 될까 생각했는데 기대하셔도 좋다"라며 "안재현 씨가 이중성이 있다. 아주 사악한 사람이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강호동도 "안재현의 일반 상식이 생각보다 많이 떨어진다. 이렇게 많이 떨어져서 생활이 되나 싶을 정도"라며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안재현 씨가 기발한 두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이승기 씨가 맡았던 두뇌 역할의 배턴을 안재현 씨가 넘겨 받은 것이냐"는 질문에는 쉽게 답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또 한 번 웃음을 자아냈다.

이수근 또한 안재현의 합류에 긍정적인 평을 내놨다. 그는 "재현 씨가 새로 와서 기대도 관심도 많으실 거라는 걸 안다. 승기 때와는 다르다. 재현 씨가 오고 네 명 모두 평균 이하가 됐기 때문에 더 치열하게 경쟁했다. 재미있을 거다"라며 "이번 여행에서 안재현 씨가 도벽이 있다는 걸 느꼈다. 지금 말할 수 없어 정말 답답하다. 방송을 통해 확인해 달라"고 말했다.

'신서유기'는 손오공, 사오정, 저팔계, 삼장법사가 등장하는 중국의 고전 '서유기'를 예능으로 재해석한 프로그램. 시즌1에서는 중국 시안을 찾았으며, 시즌2에서는 중국 청두로 무대를 옮겼다.

강호동은 "이번에는 사천으로 떠났다. 사천하면 음식이 떠오르지 않나. 그런데 제작진의 특별한 배려로 음식을 잘 먹지 못했다"라고 밝히며 이번 시즌 또한 쉽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나영석 PD가 어떤 순간에 우리를 괴롭힐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대비를 하고 있다. 그런데도 나영석 PD의 손바닥 안에서 놀았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신서유기 시즌2'는 1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은 '언리미티드'라는 타이틀로 베일을 벗는 만큼 궁금증도 더해지고 있다.

신효정 PD는 "시즌1에서는 맨땅에 헤딩한다는 생각으로 도전했지만, 이번에는 노하우를 포함해서 준비를 많이 했다"며 "그래서 더 풍성한 내용으로 많은 것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언리미티드'라는 제목은 나영석 PD가 지었는데, TV방송에서는 보여줄 수 없었던 것들을 구애 받지 않고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담은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신서유기 시즌1'은 예고편을 포함해 총 조회 수 5400만 건을 넘기며 온라인 콘텐츠의 새 지평을 열었다. 또한 TV 재방송은 첫 회 시청률 2.702%(케이블기준)를 기록하며 케이블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과연 '신서유기 시즌2'가 시즌1의 화려한 인기를 따라잡을 수 있을지, 새 멤버 안재현이 어떤 활약을 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신서유기 시즌2'는 19일 오전 10시 네이버 TV캐스트, 다음 tv팟, 티빙, 카카오TV 등을 통해 공개되며 TV로는 22일부터 전파를 탄다. (사진=네이버 TV캐스트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