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공학, 2016 춘계공동학술대회 참여…IoT기술력 선봬

입력 2016-04-14 11:47
한국정보공학이 대한산업공학회가 주관하는 2016 춘계공동학술대회에 참여합니다.

'산업혁신을 선도하는 스마트제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 한국정보공학은 특별세션에서 'IoT 기반 실시간 제조관리 솔루션'이라는 제목으로 '스마트작업모'를 소개하고 IoT의 핵심 디바이스인 비콘의 산업현장에서의 활용방안을 발표합니다.

스마트작업모란 작업모에 센싱기술, 증강현실기술, 실내측위기술을 융합하여 제조현장의 생산성 및 품질향상과 산업재해 예방 및 대응이 가능한 작업모 시스템을 말합니다.

또 특별세션 발표와는 별도로 전시부스에도 참여하여 학술대회 기간 동안 IoT기반의 전자출결관리 솔루션인 'RollBook', 광범위한 지역의 업무흐름을 한눈에 실시간 파악이 가능한 실시간 Workflow관리 솔루션인 'WAYSYSTEM', 위치기반 스마트 업무관리 솔루션인 '비즈미(BizMe)', 그리고 국내 최초로 GS인증을 획득한 비콘서비스 플랫폼인 '키비콘(Kibeacon)'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국정보공학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발표로 비콘을 비롯한 IoT기술의 다양한 산업현장에서의 활용방안 모색과 더불어 한국정보공학이 보유하고 있는 IoT기술력을 보다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