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윈마켓은 아로마캔들 국내 브랜드 14개 제조사로부터 캔들 창업 관련 제품들을 지원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윈윈마켓은 복잡한 유통구조 없이 제조사와 소매점을 직접 연결해 도매마진으로 인한 가격 상승을 없앤 직거래 플랫폼이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출 수 있
도록 여러 개의 브랜드로 만족을 주는 동시에 가맹비 등 불필요한 비용 없이 창업할 수 있도록 한 것.
이러한 제품 지원으로 아로마캔들샵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은 윈윈마켓 B2B몰에서 소이캔들, 밀랍캔들, 틴캔들, DIY캔들 등 다양한 소재와 용기의 캔들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천연 향료로 만들어진 디퓨저, 룸미스트, 석고방향제, 차량용방향제, 아로마오일, 캔들홀더 등 천여 가지가 넘는 상품들을 본인의 취향 대로 선택해서 매장을 구성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향기시장이 매년 10%씩 확대되고 있고, 2조5천억 이상의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며 "그러나 캔들샵 창업 시 다양한 상품을 한번에 구성하려면 초도 물량에 많은 부담을 가지게 되는데, 적게는 2개 많게는 12개 정도의 소포장 단위로 소매점에 공급해 창업주들의 재고로 인한 판매부담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윈윈마켓에서는 아로마캔들 외에도 인테리어소품, 생활용품 등 홈퍼니싱 전반의 다양한 국내 우수 제조사 제품들을 지원받아, '포미족' 트렌드와 관련한 창업 및 샵인샵 시도를 돕고 있다. 윈윈마켓 이용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