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일임형 ISA 출시‥글로벌 리서치社 '모닝스타'와 제휴

입력 2016-04-11 15:00


신한은행이 7개 모델포트폴리오로 구성된 일임형 ISA 상품 라인을 11일 선보였습니다.

이른바 '만능통장'이라 불리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 중 일임형 ISA는 신탁형과 달리 금융사에서 자산운용을 도맡아 합니다.

신한은행은 고위험, 중위험, 저위험 등 3가지 투자성향에 대해 적극형과 보수형으로 나눠 각각 2개의 포트폴리오를 준비했고, 초저위험에 대해서는 구분 없이 1개의 모델로 총 7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일임형 ISA 상품 라인에 초고위험형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신한은행 측은 "일임형ISA 취지가 국민재산 늘리기인 만큼 높은 변동성을 동반한 위험자산에 편중된 운용은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운용의 안정성에 무게를 두되 시장상황에 맞춰 능동적 포트폴리오 조정을 하여 수익률을 관리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펀드 및 ETF 상품 중심으로 편입하고 향후 파생결합증권 등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신한은행은 일임형 ISA를 위해 글로벌 투자리서치 전문기업인 '모닝스타'와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습니다.

펀드 선정과정 및 자산배분 프로세스에 모닝스타로부터 제공된 계량분석 리서치 서비스를 적용할 방침입니다.

더불어 리서치 부문 최상위권 평가를 받고 있는 신한금융투자의 리서치 능력과 신한은행 IPS(Investment Product & Services)본부의 전문역량 및 시장경험이 풍부한 그룹 내 최고 전문가를 동원해 고객수익율 제고를 위한 체계적 운용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편 오는 15일부터 일임형 ISA의 비대면 가입 시스템도 시작되고, 이달 중 출시 예정인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과 연계한 서비스도 검토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