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반전 매력의 소형 SUV 니로, 바이럴영상도 화제

입력 2016-04-11 09:58


기아차의 소형SUV 니로가 광고영상으로 상품성을 전달하고 있다.

니로의 광고 영상은 미스터니로라는 캐릭터에 대해 하나씩 알아가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캐릭터 설명은 총 7가지이며, 각각의 캐릭터 설명은 니로의 상품성과 맞닿아 있다.

1. He is powerful. 1.6 GDi 엔진과 전기모터로 완성한 SUV 니로의 파워를 상징한다. 기아차 소형 SUV 니로는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급선회 및 험로에서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고, 하이브리드 전용 1.6 카파 GDI 엔진 및 하이브리드 최적화 변속기인 하이브리드 전용 6단 DCT 적용을 통해 DCT특유의 변속과 직결성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구현했다. 시스템 최고출력은 141마력, 최대토크 27kgf·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2. He eats little, but he runs for a long time. 니로의 복합 연비는 19.5km/ℓ(정부공동고시 신연비, 16인치 휠 기준)이다.

3. He is calm. 니로의 정숙성은 하이브리드 차량 특유의 기본 정숙성을 바탕으로 대시 판넬 두께 최적화 및 3중구조 흡차음재 적용, 앞유리(윈드실드) 이중접합 차음유리 적용, 전좌석 도어글라스 두께 강화, 차체 밀폐 성능 개선 및 바디 강성 강화 등의 다양한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대책을 적용했다.

4. He is a guardian. 첫 차를 선택할 때 따져보아야 할 사양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바로 안전성. 니로는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초고장력 강판(AHSS: Advanced High Strength Steel / 인장강도 60kg/㎟급 이상)을 53% 적용했다. 또한 앞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과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앞좌석 사이드(2), 전복 감지 대응 커튼(2), 운전석 무릎) 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5. He is wide. 니로의 공간성은 전장 4,355mm, 전폭 1,805mm, 전고 1,535mm, 축거 2,700mm로 넉넉한 제원을 확보하였다. 또한 니로는 427리터의 트렁크 용량으로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으며, 특히 2열 시트를 접어 적재공간으로 활용할 경우 최대 적재량이 1,425리터에 달한다.

6. He is an angel. 니로를 런칭하며 4가지의 특별 보증/보장 프로그램인 'Guarantee UP(개런티 업)' 실시를 발표한 바 있다.

7. He loves the earth. 풀밭에 누워있는 미스터니로의 모습을 통해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서의 친환경성을 강조했다.

미스터니로 광고 영상은 니로 브랜드 사이트와 기아자동차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