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프리미엄 자랑하는 3300여 가구 대단지 공급

입력 2016-04-07 13:41


미니신도시급 다양한 프리미엄, '수원 명당골 코오롱하늘채'

저렴한 관리비, 편리한 커뮤니티 시설 등 다양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1000가구 이상의 대규모 아파트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올 초 신규 분양한 대규모 아파트의 청약결과는 준수한 성적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1~2월 분양한 원주롯데캐슬더퍼스트 2차(1116가구)와 신진주역세권센트럴웰가(1152가구)는 전 주택형이 1순위에 마감됐다. 작년 말 공급된 청주자이(1500가구)와 광명역파크자이2차(1500가구)도 1순위에 청약을 마쳤다.

이와 관련해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대단지 아파트는 조경, 커뮤니티 등 주거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주거 선호도가 높다"며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서의 미래가치까지 기대되면서 분양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모으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단지 아파트가 경기도 수원에 공급될 예정이다.

수원시 권선구 곡반정동 116-1번지에 공급될 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수원 명당골 코오롱하늘채'는 현재 주택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5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3347가구(예정)로 구성된다. 시공 예정사는 코오롱글로벌이다.

특히 대규모 아파트인 만큼 단지 내에 다양한 편의 시설 및 녹지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및 실내 배드민턴장, 실내 운동을 위한 GX룸을 설치하고, 맘스카페(키즈존) 및 주민회의실, 노인정 등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위치한 원천리천과 단지 내 문화공원 및 소공원 등 쾌적한 생활을 위해 다수의 녹지 공간이 조성되며, 단지 내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와 5분 거리에 곡반초, 곡반중, 화흥중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해있어 교육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수원점, 롯데마트 권선점, NC터미널점, 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이 있으며, 분당선 매탄권선역, 망포역, 1호선 세류역 그리고 수원 버스터미널, 용인~서울 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수원 명당골 코오롱하늘채'의 주택 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신동 507-40번지(신동사거리)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