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투비가 새로운 스타일의 온라인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런칭한다.
비투비는 6일 오후 2시 비투비 각 공식 SNS를 통해 스낵컬쳐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온라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더비트- 엑스트라'를 공개한다.
매주 2~3일 간격으로 공식 유튜브 및 SNS를 통해 동시 업로드 될 ‘더 비트- 엑스트라’는 길이를 2~5분 내외로 과감히 줄인 토막영상으로 비글매력 폭발하는 비투비의 다양한 모습들을 온라인 어디서나 간편히 접할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컨텐츠다.
‘더 비트- 엑스트라’는 지난 2014년 연재를 시작해 폭발적 인기를 얻은 비투비 대표 온라인 리얼리티 '더 비트'의 축소판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그 동안 아쉽게 공개되지 못했던 비투비의 미공개 활동 비하인드와 리얼 일상 등을 누구나 부담 없이 시청 가능한 짤방(짤림 방지) 영상물로 제작, 꾸준히 연재될 예정이다.
특히 기존 아이돌 자체제작 영상물이 10~20분 내외로 긴 호흡을 가진 경우가 많은 만큼 이미 온라인 내 막강한 시청 층을 유지 중인 ‘리얼리티’ 강자 비투비의 변화는 이례적인 케이스. 비투비는 기존 비하인드 형태의 메이킹 필름 영상제작은 유지하면서도 번외편 형태로 ‘더 비트- 엑스트라’를 선보이며 일곱 멤버 각자의 매력들을 짧지만 ‘임팩트’있게 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더비트- 엑스트라'를 기획한 큐브엔터테인먼트 영상팀은 "갈수록 온라인 문화 컨텐츠의 소비 패턴이 빨라지고 있는 것에 발 맞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비투비를 접할 수 있는 스낵컬쳐 콘텐츠 영상을 자체 제공하고자 한다"며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이어 "팬들은 물론 더 많은 대중들이 '비글돌' 비투비를 더욱 가깝게 즐기며 숨은 매력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전했다.
변화된 비투비의 ‘더 비트- 엑스트라’ 첫 타자는 팀 내 숨은 개그강자 임현식이 주인공으로 나설 예정이다. 지난 일본 새 싱글 ‘디어 브라이드’ 활동 당시 현지에서 펼쳐진 비투비의 폭소만발 대기 현장이 공개될 것으로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28일 발라드 3부작 신곡 ‘봄날의 기억’을 발표한 비투비는 현재 음원차트는 물론 한터 주간 음반차트 1위 자리를 차지, 가요계 대세를 넘어 정상으로 날아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