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 이시각 외신헤드라인

입력 2016-04-04 08:47
생방송 글로벌증시 _ 이시각 외신헤드라인 0404

박현식 / 외신캐스터

주요 외신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슈들,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CNBC에서는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경제가 '거대한 침체'로 향한다는 '경고발언'을 기사로 실었습니다.트럼프는 현지 인터뷰를 통해,현재 '높은 실업률'과 '고평가되는 증시'를'원인'으로 꼽으며, 미국이 상당한 경기침체에 직면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또,당선이 된다면8년에 걸쳐 '19조달러가 넘는 국가부채'를 없앨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로이터에서는 테슬라의 신형 세단인 '모델3의 주식'이 급등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현지시각 1일, 예상치 못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모델3'의 사전 예약 대수가 오전 7시기준으로, '25만 3천대'를 기록했는데요.이날 '모델3의 개시'로 오전 한 때 8%까지 테슬라의 주식이 상승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BBC에서는 '지난 달 테러로 전면 폐쇄된 '브뤼셀 자벤텀 공항''이 '운영'을 '재개'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현지시각 2일 자벤텀 공항은, 부분적으로 '공항 가동'을 '재개'하고, 4일까지' 약 20%의 운항'을 회복한다고 발표했는데요.한편 자국 경찰은 입출국 입장 절차를 늘릴 것을 요구했지만,공항 측은 공항 건물 밖의 '대기줄'이 테러의 또 다른 표적이 될 수 있다며 서로 다른 이견을 보였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서는 '산유량 동결합의'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의 원유생산이 증가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러시아 에너지부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 3월 러시아의 원유생산량'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1천91만2천배럴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는데요. 한편러시아는,지난 2월 OPEC과 함께, 올해 원유생산량을 지난 1월 수준으로 동결하는데 동의한 바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서는 미국 6위 항공사인 '알래스카 에어'가, 미국 중소형 항공사인 '버진아메리카'의 '인수 가능성'이 높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버진아메리카의 시가총액'은 '15억 달러' 수준으로, 알래스카 에어는 20억 달러 이상을 제시했다고 알렸는데요.알래스카 항공이 버진아메리카를 인수하게 되면,미국 5위 항공사로 올라서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켓워치에서는 미국 태양광 에너지 전문업체인 '선에디슨의 주식'이 급락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부도 가능성'이 '제기'된데 이어,'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에,'56.23%' 폭락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이시각 외신 헤드라인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