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의 '연산 더샵'이 본격 분양에 나서면서 시장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우수한 입지와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갖춰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연산 더샵'이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에 나섰기 때문이다.
3.3㎡ 당 999만원이라는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하면서 실수요자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분양가에 대한 수요자들의 심리적 부담이 적어진 것이다.
C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입지와 브랜드를 고려한다면 분양가 이상으로 가격이 오르는 것에 무리가 없다고 생각한다. 또 이 일대 재개발 추진으로 향후 미래가치 또한 높아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까지 관심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이 단지는 도보 5분 거리에 부산지하철 3호선 물만골역이 위치하며, 부산지하철 1호선 시청역은 물론 다양한 버스 노선까지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연제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부산동의의료원, 부산시청과 국세청, 연제구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연제도서관이 있으며, 인근에 부산여자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는 물론 초?중?고교가 밀집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큰 인기가 예상된다.
특히 이 단지가 들어서는 연산동 인근에서는 총 7개의 도시정비구역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이 지역이 고층 브랜드 아파트가 늘어선 신흥주거타운으로 변모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 1990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연산 더샵'은 지하 4층~지상 30층, 11개 동, 총 1,071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549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모델하우스는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조성돼 있으며, 4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