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시세를 결정하는 요소는 대중교통의 구성, 주거환경을 편리하게 해주는 다양한 편의 시설, 그리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도록 하는 자연환경 등이 있다.
교통여건은 시세 유지와 상승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요소이다. 먼저 이용 가능한 지하철과 다양한 버스노선, 그리고 타 지역으로 진입이 수월한 도로여건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교통이 편리한 곳은 비교적 수요층이 안정적인편이라 공실의 위험성이 적다.
그리고 입주지 주변에 얼마나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는지에 따라 생활의 질이 달라진다. 때문에 복합단지가 있는지 여부와 행정업무 가능 시설 및 의료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지에 따라서도 영향을 받게 된다.
마지막으로 쾌적한 자연 환경이 갖춰진 녹지 지역은 어린 아이를 키우는 젊은 부부들부터 노부부들까지 모두가 선호하기 때문에 이 역시 시세에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이다.
최근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서 인천구월아시아드더블루시티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다.
지하 5층부터 지상 12층, 총 620실로 조성되어 2018년 4월 입주 예정되어 있는 이곳은 지하철 1호선 및 인천 터미널 및 다수의 광역버스 노선이 교차하고 있다.
또한 대규모 롯데복합문화단지(롯데타운)는 2020년에 준공 예정이며 아시아드 선수촌 지구 내 약 1만평의 신세계 e마트 복합쇼핑센터가 입주예정으로 다양한 쇼핑&문화생활이 가능하다. 이 외에 세무서, 가천의대 길병원, 인천문화예술회관 등도 있다.
입지 주변에는 구월체육근린공원, 구월아시아드선수촌 근린공원으로 풍부한 녹지 조성까지 되어 있어 해당 오피스텔 분양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인천구월아시아드더블루시티 오피스텔은 빌트인 콤비냉장고와 천정형(1-way) 에어컨(냉방전용)을 비롯하여 2구 전기 인덕션 레인지, 홈오토메이션(7인치) 등이 기본 가전으로 완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