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트리트]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입력 2016-03-30 18:47


디지털대성이 운영하는 온라인 대입 브랜드 대성마이맥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학년도 수능 인터넷 유료강의 실태’ 조사에서 수강경험 1위-성적향상 1위-후배추천 1위 사이트로 선정됐습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실제 상위권 학생들이 어떤 인강으로 공부했고, 어떤 강사를 선택했으며, 실제 학습에 도움이 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신입생 3,759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습니다. 조사 결과 80.5%인 3,027명이 유료인강을 수강한 경험이 있으며, 그 중 과반수에 달하는 1,460명이 대성마이맥 강사 강의로 공부했다고 답했습니다. 이 중 92.3%는 ‘수강 후 성적이 향상됐다’고 말했고, 90%가 ‘후배에게 추천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대성마이맥은 ‘성적향상’, ‘후배추천’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등극했습니다.



스마트학생복이 더위는 피하고 스타일은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모노 시크’와 ‘컬러 시크’ 하복 라인을 선보입니다. 채도가 낮은 색감으로 모던하고 차분한 느낌을 살린 ‘모노 시크’ 라인과 여름에 걸맞은 경쾌하고 발랄한 색감의 원단을 사용한 ‘컬러 시크’ 라인으로 구성됐으며, 여기에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 학생들이 쾌적하게 교복을 착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접목한 것이 특징입니다. 교복 원단에 강한 세균억제력을 가진 은(Ag) 성분과 뛰어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진 ATB-UV를 적용하여 여름철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습한 공기와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여성 트레이닝을 위한 ‘핏하우스(FIT HOUSE)’를 오는 4월 15일 오픈합니다. 이번 푸마 핏하우스는 젊은 여성들에게 특별한 트레이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글로벌적으로 진행되는 우먼스 트레이닝 캠페인의 일환입니다. 4월 15일~5월 14일까지 홍대 ‘aA디자인 뮤지엄’에서 한달 간 진행되며, ‘강해진 난, 아까와는 달라’라는 슬로건 하에 여성들의 운동을 독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주중과 주말로 나누어 오전부터 저녁까지 시간대별로 트레이닝, 요가, 줌바 등의 세션으로 나뉘어지며 전문 트레이너들이 상주해 참여자들에게 올바른 운동법을 알려줄 예정입니다. 3월 30일부터 순차적으로 공식 블로그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미래엔 북폴리오가 어린이 건강 지침서 '하루 10분 아이 운동의 힘'을 출간했습니다.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과 신체 발달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운동법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으로, 어린이들의 키 성장과 체중 조절을 주제로 하루 10분씩 4주간의 운동 프로그램을 정리했습니다. 운동량이 부족해 신체의 근육이 고루 발달되지 않은 어린이의 경우 책상에 바른 자세로 오래 앉아 있지 못하고 펜을 잡은 손이 아파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등 학업에도 지장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인 정주호 트레이너는 송중기, 한채영, 고수, 유이 등 인기스타 200여 명의 몸매 관리를 책임진 ‘스타 트레이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키와 체중은 후천적인 영향에 의해 좌우될 수 있다며 운동 습관뿐만 아니라 식사, 수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아이에게 가르쳐 주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우리가 데이터를 쓰는 법(How We Use Data)’ 세미나가 다음달 1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마루180에서 열립니다. 이번 세미나는 기존 데이터 활용 관련 세미나와 달리 특정 솔루션 소개 목적이 아닌 실제 데이터를 활용해 성공한 기업 사례를 토대로 바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노하우 중심의 데이터 활용법을 공유하고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기조강연은 ‘스타트업이 데이터를 활용해야 할 10가지 이유’라는 주제로 고넥터 고영혁 대표와 ‘글로벌 스타트업/기업의 데이터 활용 현황’이라는 주제로 트레저데이터 이은철 지사장이 맡습니다. 또 연사로는 데이터를 잘 활용해서 성과를 내고 있는 스타트업의 리더들과 현업에서 활약중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나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