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입력 2016-03-28 11:07
수정 2016-03-28 13:48
생방송 글로벌증시 _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0328

박현식 / 외신캐스터

주요 외신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슈들,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BBC에서는 '버니 샌더스'가 '민주당 경선'에서 완승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현지시각 26일 '버니샌더스'는 '워싱턴·알래스카·하와이 주'에서 치러진 '민주당 경선'에서 '완승'을 거뒀습니다. 이는 '반 무역협정'을 내세우며 미국의 '제조업'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중산층'을 살리겠다는 공약이 '유권자'들 사이에서 호소력을 가졌다고 알렸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서는 도널드 트럼프의 '현지 매체 인터뷰 발언'을 기사로 실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는 자신이 집권한 뒤 한국과 일본이 충분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다면, '미군을 철수'하고 '핵 우산'을 제공하지 않겠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한국과 일본이 스스로 방어할 수 있도록 '핵무기'를 갖는 것에 열린 입장이라고 알렸습니다.

가디언에서는 '미국 경기 침체'가 예상보다 심각하지 않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지난해 '미국의 4분기 GDP'가 '1.4%'기록했는데요. '1%의 블룸버그 예상치'보다는 높지만, 지난 '3분기'보다는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소비자 지출'이 미국경제를 지탱하고 있어, '경기침체'에 따른 '성장감속'을 '완화'했다고 알렸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서는 '중국 기업들의 순이익'을 기사로 실었습니다. 중국 공기업들의 올해 '1·2월 순이익'이 전년동기대비 '4.8%' 증가한, '7천807억 위안'으로 집계됐습니다. '유가하락의 수혜'로 '7개월'만에 높은 상승세를 보이며, 중국 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로이터통신에서는 계속 지연됐던 '폭스콘'의 '샤프 인수건'이 이번 주에 완료될 것이란 기사를 실었습니다. 샤프 인수에 대한 폭스콘의 '출자액'을 '3천890억엔'으로 줄이기로 의견을 모았는데요. 이로써 한 달 넘게 진통을 겪던 샤프 매각이 오는 30일에 완료될 것이라는 기사였습니다.

파이낸셜타임즈에서는 '요코하마 고무'가 '11억8천만달러'로, '얼 라이언스 타이어그룹'을 인수한다는 내용을 기사로 실었습니다. '얼라이언스'는 농업 및 산업 '타이어 생산 업체'로, 유럽시장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데요. 요코하마 고무는 이번 인수를 통해 타이어 시장에서 '사업영역 확대 목표'를 내비쳤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