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투자의 아침]
성투 마켓전략
출연 : 박민종 메리츠종금증권 강남금융센터 과장
현재 국가별로 통화정책과 함께 재정정책도 가미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 확인될 때는 주가가 상승해 있을 것이다. 전반적으로 현재의 시장상황은 부진하지만 쿠바와 이란의 재건 등 경기부양에 대한 각국의 의지가 확인되고 있다. 이번 3월 FOMC 회의에서도 연내 금리인상 횟수가 2번으로 감소한 것은 시장 친화적인 정책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건전한 속도조절의 금리인상은 시장에 호재로 작용될 가능성이 크다.
현재 국제유가는 석유장관들의 입김에 의해 변동이 나타나고 있지만 금일 낙폭이 줄어든 모습은 석유의 채굴 건수와 공급과잉이 해소되고 있으며, 국제유가도 하방경직의 탄탄함을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현재 전체 시장은 실적을 따라 갈 수 있는 신호가 포착되고 있으며, 시차를 고려하면 올해 2-3분기를 기대한 매수세가 유럽과 국내증시에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작년 시장은 제약/바이오, 화장품 업종이 주도주 역할을 했지만, 올해 시장에서는 자동차, 건설, 조선과 같은 경기민감주의 반등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는 종목 집중이 아닌 확산으로 볼 수 있으며, 증시 전반적으로 업종 모두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경기에 대해 국내증시가 편승되고 있으며, 경기민감주 이외에도 2차전지와 AMOLED 등 소비자의 지갑을 직접 열 수 있는 업종과 종목이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국내증시는 외국인의 매수세와 펀드환매가 충돌하고 있지만 자금여력이 있는 외국인의 매수세가 조금 더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또한 중국의 구조조정으로 인해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는 태양광, 조선, 철강 등 업종이 탄탄하게 뒷받침해준다면 국내증시는 크게 염려할 부분이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에이티젠(182400) - NK키트, 매출증대
코오롱인더(120110) - 필름전자 흑자 기대, 실적 뒷받침될 시 돌파 가능
이수화학(005950) - 알킬벤젠 시황 호조, 경쟁력 보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굿모닝 투자의 아침, 평일 오전 07시~08시 30분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