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 마르살라, 와인 레드 등 비비드하고 강렬한 컬러가 인기를 끌었다면 올해는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부드러운 파스텔 톤 컬러가 핫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남성 패션에도 파스텔 톤 컬러 트렌드는 예외가 아니다. 무거운 외투를 벗고 가벼운 옷차림을 즐기고 싶은 남성이라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아이템은 셔츠. 올 봄에는 트렌드 컬러인 파스텔 톤 블루, 핑크 컬러 셔츠와 함께 트렌디하고 훈훈한 봄철 스타일링을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
파스텔 톤 핑크, 블루 컬러의 솔리드 셔츠가 다소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프린팅, 패턴이 가미된 캐주얼 셔츠를 선택하면 된다. 프린팅 셔츠, 파스텔 블루 컬러배색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캐주얼 셔츠에 네이비, 블랙컬러의 심플한 팬츠를 매치하면 트렌디하면서도 시크한 봄철 셔츠 스타일링이 연출된다. 셔츠를 파스텔 톤으로 선택했다면 하의는 블랙, 네이비 등 짙은 컬러를 선택해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좋다.
포멀한 스타일링을 추구한다면 블루, 핑크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 셔츠를 활용하면 된다. 단조로운 스트라이프 대신 변형을 준 스트라이프 패턴 혹은 로고, 타이포 패턴이 가미된 셔츠는 포멀한 셔츠에 트렌디하고 패셔너블한 느낌을 더해준다. 깔끔하고 신뢰감 있는 인상을 주는 블루 혹은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핑크 컬러 스트라이프 셔츠는 댄디하면서도 트렌디한 셔츠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이다. (사진=질 바이 질스튜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