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 전문기업 미스터블루가 23일 정석찬 작가의 ‘치과는 무서워’를 신인작가 육성과 팬 서비스의 차원에서 만화책으로 전격 출간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인작가의 웹툰 데뷔작이 단기간에 단행본으로 출간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써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치과는 무서워’ 는 제1회 미스터블루 웹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이자 신인작가 정석찬 작가의 웹툰 첫 데뷔작입니다.
치과에서 벌어지는 주인공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고, 연재하는 동안 총 조회건수 75만여회, 독자리뷰만 1,288건에 달할 정도로 20~30대 독자층의 상당한 관심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미스터블루 측은 “그동안 총 60여편의 웹툰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면서, 신인작가 발굴을 통해 역량있는 작가를 지원하고 육성한다는 차원에서 단행본 출간에 이른 것” 이라며 “특히 ‘치과는 무서워’ 는 매회 연재가 거듭될수록 입소문을 타고 팬클럽이 결성되는 등 재미있고 탄탄한 시나리오를 갖춘 인기작” 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미스터블루는 웹툰 서비스 5개월만에 검증 받은 킬러 콘텐츠를 확보한 만큼, 앞으로 개성있는 신인작가의 청운을 실현하는 요람으로써 양질의 웹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실제로 미스터블루는 지난해 10월 신규사업으로 웹툰 서비스를 전개한 지 5개월 만에 유료화 조기정착과 성공적인 해외 수출 실적을 올린 데 이어 자사 웹툰 공모전 수상작을 킬러 콘텐츠로 등극시키는 등 웹툰 업계에서 탄탄한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되는 ‘치과는 무서워’ 단행본은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등 전국 주요 온ㆍ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