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고 뺨치는 마스크 팩의 업그레이드? ‘마스크 팩은 진화 중’

입력 2016-03-21 20:55


마스크 팩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국내 마스크 팩 시장은 2014년 약 2,900억에서 지난해 20% 이상 성장해 뷰티 업계 효자 품목으로 꼽힌다. 올리브영에서도 마스크 팩 카테고리는 작년 85.6%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따른 마스크 팩의 진화도 눈여겨 볼만한데, 보습과 진정은 기본이고 여기에 스킨케어 기능이 추가되거나 클렌징도 가능해지는 등 그 활용도와 역할도 다양해지고 있다.

★클렌징과 마스크 팩을 한 번에

바쁜 일상으로 인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수성의 이중 클렌징부터 마스크 팩의 보습, 진정 효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 있어 눈길을 끈다. 대한민국 대표 제대혈 줄기세포 연구기업 ‘메디포스트㈜’의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스킨케어 브랜드 ‘셀피움(CELLPIUM)’은 이중 클렌징 및 마스크 기능까지 갖춰 뱀파이어 미모를 가꿀 수 있는 ‘뱀파이어 클렌징 마스크’를 선보였다.

마스크 팩 부착 후 3~5분이 지나면 풍성한 휘핑 버블이 올라와 가볍게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면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 등이 깨끗이 제거된다. 거품 마사지 후 물세안으로 마무리하면 건강한 피부 관리의 핵심으로 불리는 클렌징과 기초 스킨케어를 한 번에 끝낼 수 있어 보다 간편한 저녁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휴대가 간편하여 최근 출장이나 여행 시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으로 입소문 나고 있다.

한편, 셀피움은 14일 '미국 FDA OTC 기능성화장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원료 '셀로니아 CM'과 셀피움 매스티지 라인 및 프리미엄 라인, 핸드&바디케어 라인 등 15종을 포함, 총 16품목에 이른다.

★주사기형 앰플로 더욱 청결하게

주사기형 마스크 팩 제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더우주(THE OOZOO)의 주사기 마스크 팩 ‘우주 페이스 인젝션 마스크’는 시트와 앰플이 든 주사기가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됐다. 이중 구조의 주사기에 ‘앰플’과 ‘베이스’ 원료를 담아 사용 직전 이를 섞어 시트에 주입할 수 있게 했다. 주사기 앰플을 사용자가 직접 오픈해 사용하면 보다 위생적인 느낌이라 청결에 민감한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다.

★각질제거부터 화이트닝과 수분 관리까지 하나의 패키지에

각질제거부터 보습까지 한 번에 해결해 홈에스테틱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아이템도 있다. 홈케어 코스메틱 브랜드 레머지의 '홈 필링 3스텝 키트'는 1단계 AHA 필링 왕면봉, 2단계 화이트닝 세럼, 3단계 모이스처라이징 수딩 마스크 팩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질제거와 화이트닝, 수분 관리의 단계별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1단계인 왕면봉을 활용해 피부 각질층을 정리하고 불필요한 피지, 블랙헤드를 제거해준 후 2단계 화이트닝 세럼으로 촉촉하고 밝은 피부 톤으로 가꾸어준다. 마지막 3단계 마스크 팩은 히아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수분 충전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