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렌토-용감한형제, 협업곡 발표 임박…빌보드 티저에 관심 드러내

입력 2016-03-16 09:39


유튜브 스타 사일렌토와 K팝 히트 작곡가 용감한형제와의 협업곡 발표가 임박했다.

빌보드닷컴은 14일(미국 현지 시간) 오후 ‘독점 공개’라는 부제가 붙은 글과 영상을 깜짝 소개하면서 이 같이 전했다.

빌보드는 이번 보도를 포함해 이미 세 차례나 관련 기사를 게재하면서 유튜브 킹인 ‘사일렌토’(Silento), K팝 프로듀서인 용감한형제, 그리고 용감한형제의 소속 가수 펀치와의 컬래버레이션에 높은 관심을 표했다.

사일렌토는 현재 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인물로 손꼽히는 인물이다.

8개월 전에 발표된 그의 뮤직비디오 ‘와치미’(Watch Me)는 15일(한국 시간) 현재 무려 7억4341만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일렌토는 놀라운 기록을 바탕으로 2015년 유튜브가 가장 유명한 영상에게 주는 ‘트렌드 1위’를 차지한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 이밖에 내내’(Nae Nae) 춤 열풍을 일으키며 미국 등 각지를 강타하고 있기도 하다.

빌보드의 해당 기사는 사일렌토가 지난 1월 한국을 찾아 촬영한 뮤직비디오 내용과 티저 등을 묘사해주는 방식으로 작성됐다.

‘사일렌토가 펀치와 함께 협업한 스포트라이트 영상을 보라’(Get Your First Look at Silento’s K-Pop Collaboration ‘Spot Light’ With Punch: Exclusive Video Trailer)라는 제목으로 쓰인 글에서 빌보드는 “뮤직비디오에서 네온사인 가득한 뮤직비디오 세트, 그리고 화려한 패션, 오바마의 마스크를 쓴 안무가 등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빌보드는 용감한형제를 ‘K팝 신의 최고 히트메이커’로,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 펀치를 ‘떠오르는 별’로 각각 적고 호기심을 드러냈다.

빌보드는 미국 유튜브 스타와 K팝과의 공동 작업이 “이번 봄 베일을 벗을 것”이라며 곧 있을 ‘스포트라이트’의 발표를 예고하기도 했다.

사일렌토가 걸고 있는 기대 역시 크다. 빌보드는 “모든 소녀들이 내 팬이 될 것 같다”라는 사일렌토의 인용을 직접 언급했다.

한편 빌보드와 유튜브 등을 통해 소개된 30초 남짓한 ‘스포트라이트’ 티저 영상에는 사일렌토가 국내의 대규모 세트장에서 한국 가수 펀치와 뮤직비디오를 촬영 중인 장면이 들어있다. 용감한형제가 작곡한 노래 ‘스포트라이트’의 화려한 멜로디 일부도 등장해 귀를 사로잡는다.

용감한형제와 사일렌토의 흥미로운 작업은 최근 MBC ‘나혼자 산다’에서도 잠깐 소개돼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용감한형제의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미국 팝과 K팝과의 협업 결과가 ‘유니버설뮤직’을 통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4월8일 베일을 벗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지금도 사일렌토가 한 달에 1억씩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등 화제의 중심에 서있는 만큼 이번 협업 성과가 우리 역시 궁금하다”고 말했다.

K팝 작곡가가 합류하고, 한국 가수가 힘을 보탠 미국 유튜브 스타의 신작 ‘스포트라이트’가 미국과 전세계 팝계, 그리고 빌보드 차트 등지에서 어떤 결과를 이뤄낼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용감한형제는 최근 MBC ‘나혼자 산다’에서 반전의 매력을 선보이며 각종 화제를 빚어내고 있다. 용감한형제가 제작한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역시 최근 ‘머슬퀸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신곡 ‘변했어’로 왕성하고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