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3월부터 아웃도어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더 클래스'를 운영한다.
오는 26일(토) 처음으로 진행하는 '아이더 클래스' 프로그램 주제는 인기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 '클라이밍'이다. 클라이밍을 즐기고 배워보고자 희망하는 사람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아이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이더는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며 응모기간은 21일(월)까지, 당첨자 발표는 22일(화)에 개별 통보한다.
아이더는 당첨자들에게 프로그램 전문 강습비와 장비대여료는 물론 소정의 사은품 세트를 무료로 지원한다. 클라이밍 수업은 총 2시간 30분이며 전문 강사진의 올바른 장비 사용 교육과 리드 클라이밍 수업, 볼더링 수업 등이 진행된다. 특히 강의 시간 종료 후에도 개인별로 연습하고 복습할 수 있는 자유 시간을 제공한다.
3월부터 매달 실시되는 '아이더 클래스'는 각 분야에서 인정 받고 있는 전문 강사진들을 초빙해 노하우와 팁 등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다. 또한 계절과 장소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소수 정예로 운영해 보다 전문적이고 밀착된 교육과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오는 4월에는 등산과 피트니스를 주제로 한 클래스를 준비 중이다.
신선철 아이더 마케팅팀장은 "백패킹, 클라이밍, 아웃도어 출사 등 아웃도어 스포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강사진에게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아이더 클래스를 기획했다"며 "3월을 첫 시작으로 매달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아이더 클래스'에 아웃도어와 스포츠 활동을 경험하고자 하는 많은 이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