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덕·체를 모두 갖춘 대한민국 최고의 남성을 선발하는 '제11회 쿨가이 선발대회'가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쿨가이 선발대회는 세계적인 남성 매거진 맨즈헬스 코리아에서 주최하는 대회로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 11주년을 맞았다. 올해도 어김없이 외적 건강과 내적 건강, 야성과 지성 등 '남자의 두쪽'을 주제로 이 시대 최고의 남성을 선발할 예정이다.
작년에는 역대 최고인 64대 1의 예선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올라간 25명 중 국립 발레단 솔리스트 김희현 씨가 대상을 거머쥐었다. 그 외에도 전 ING자산운용 대표를 지낸 최홍 새누리당 예비후보, JTBC 장성규 아나운서, LG그룹 강민구 씨 등이 쿨가이로 선출돼 화제가 됐다. 쿨가이 선발대회는 직장인, 전문직, 아티스트, CEO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일명 ‘가싶남(가지고 싶은 남자)’들이 대거 지원하는 명실상부 최고의 남성 선발대회다.
올해 쿨가이 선발 대회는 작년보다 3배 더 큰 규모로 서울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25명은 100일간의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인 피트니스 수업, 지적 교양을 위한 멘토링 수업 등을 통해 최종 대회에서 완벽한 무대 매너를 보일 예정이다. 대회 참여 외에도 맨즈헬스 화보 촬영, 브랜드 행사 촬영 등 셀러브리티가 돼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쿨가이 선발대회는 오는 28일까지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맨즈헬스 남성 독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차, 2차 선발을 거쳐 최종 진출자를 선정하는데, 1차 서류에 통과한 남성들은 오는 4월 9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하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결정된다. 심사는 홍석천, 패션 디자이너 장광효, 트레이너 최성조, 정아름, 맨즈헬스 백승관 편집장과 현대백화점 판교점 고객 평가단 10인 그리고 현장의 시민들의 투표에 의해서 진행된다.
쿨가이 선발대회 관계자는 “매년 쿨가이 선발대회는 육체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그들의 도전정신과 목표, 가치관을 담아 대한민국 최고의 남성을 선발하고 있다”라며 “하지만 쿨가이는 특별한 사람만 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철학과 노력이 담긴 몸은 어떤 형태를 갖고 있든 아름답다. 주저하지 말고 도전해서 올해 영광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