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입력 2016-03-10 10:29
03월 10일 생방송글로벌증시

박현식 / 외신캐스터







세계 주요 외신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슈들,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비즈니스인사이더에서는, 미국의 '채권 왕'으로 불리는 '제프 군드라흐'의 '글로벌 경제 전망'에 대한 내용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군드라흐는 웹캐스트'를 통해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 인상'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고, 마이너스 금리 정책 도입은 '역효과'를 낳을 것이라 경고했습니다.

파이낸셜타임즈는, '구글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인 '알파고'의 '바둑경기 우승 소식'을 알렸는데요. 구글 '딥마인드'가 개발한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인 '알파고'와 '이세돌 9단'과의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에서, '3시간 30분' 만에 알파고가 승리를 거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다음 CNBC에서는, '영국 여왕'이 '브렉시트'를 지지한다는 내용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영국 왕실 고위관계자는, "여왕이 지난해 5월 총선 전, 당시 부총리였던 닉 클레그와 점심식사를 하면서, '브렉시트'에 대해 '격렬한 논쟁'을 벌였고, 여왕의 '유럽 통합'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로이터통신에서는, '불안정한 중국증시'가 글로벌 경제에 악재로 작용한다는 내용에 기사를 실었습니다. 중국 경기 침체는 세계 증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고, '엔화 가치'가 3일 연속 상승에 영향을 주며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제한시킨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서는, 중국에 건설중인 '웨스팅하우스'의 세계 첫 '가압수형원자로 AP1000'이, 내년 '6월'에 가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웨스팅하우스는 미국에 기반을 둔 세계적인 원자력 제작회사로, 일본 도시바의 해외용 원전사업 담당 자회사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룸버그통신에서는, '도시바 메디컬 시스템즈'의 '우선협상대장자'로 선정된 캐논의 내용의 기사를 다뤘습니다. 캐논은 치열한 경쟁 끝에 후지필름을 제치고, '우선 협상권'을 얻게 됐는데요. 두 회사는 금융조건에 대한 협의를 마무리하고, 오는 18일까지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