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중기청(청장 주영섭)과 함께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중소식품기업 등 300여 업체를 대상으로 3월 15일‘중소식품기업 지원사업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 ‘농공상 융합형 중소식품기업’은 농업과 중소기업이 융합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12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육성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정책 설명회에서는 정부의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지원 및 중소식품기업 육성지원 정책방향과 각종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aT, 중기청은 중소식품기업의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 수립을 위해 식품업계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특히, R&D, 기술보증, PL 지원 등 상품개발부터 시설, 운영 자금을 아우르는 정책자금 지원과 용산역 전용판매관 개장, TV홈쇼핑 입점 지원, 식품박람회 참가 및 바이어상담회 참여 지원, 수출 등 중소식품기업의 판로개척에 이르기까지 중소식품기업의 생산에서 판매까지 원스톱 지원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정책 설명회를 통해 중소식품기업들이 기업 경영을 하면서 발생하는 각종 어려움과 지원사업에 대한 질의 및 건의 사항을 수렴하여 식품산업육성정책 방향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며, 또한 맞춤형 상담 및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여 행사 참가 업체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