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를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할 수 있는지는 모든 한국인들의 관심사다. 영어 공부에 점점 지쳐만 가는 대한민국 학부모와 아이들을 위해 EBS가 <초등영어쇼 Action 큐(액션큐)>를 4일 오후 2시 30분 EBS2에서 첫 방송한다.
'액션큐'는 기존의 퀴즈 프로그램과는 달리, 리얼리티에 퀴즈를 접목한 새로운 형식을 도입했다. 아이들이 직접 영어를 말하고 듣고 몸으로 영어를 배우게 하는 이름하여 NEW 보물찾기로, 제작진이 숨겨둔 ‘보물’을 공격수와 수비수가 실시간으로 교신해 보물을 찾아내는 게임이다.
이를 위해 EBS에서 최초로 ‘무선 송수신 장치’를 도입하여 ‘이원 생중계’로 진행한다. 아이들에게 성취감을 주면서 영어를 배우게 하는 게임 현장에서 아이들의 생기발랄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제작진은 현장에 맞는 영어 게임, 전국의 학교 현장 및 가정에서 응용할 수 있는 게임을 꾸미기 위해 매주 전국 초등학교를 다니며 각지의 명소를 찾아다닌다.
지역 특성에 맞게 게임을 재구성하여 아이들이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영어 울렁증, 머릿속에만 맴도는 영어를 공부가 아닌 게임으로 인식하게 만들어 아이들이 자신도 모르게 입에서 영어를 말하도록 하고, 자신감도 올라가게 한다. 더불어 팀별 활동으로 진행하여 아이들에게 협동심을 길러준다.
4일 EBS2에서 오후 2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