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 이시간 외신 헤드라인

입력 2016-03-03 13:39
03월 03일 생방송글로벌증시

박현식 / 외신캐스터



세계 주요 외신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슈들,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서는 힐러리 클린턴과 도널드 트럼프가, '수퍼화요일 경선'에서 압승을 거뒀다는 내용의 기사를 다뤘습니다. 앞으로 남은 선거 일정에서 특별한 변수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두 후보가 대선 대표후보로 승부를 벌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비즈니스인사이더에선, 러시아 석유업체의 산유량 동결 합의에 대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발언을 기사로 실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현지시각 2일 한 연설에서, 자국 석유업체들이 올해 산유량을 늘리지 않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는데요. 한편, 산유량 감산에 대한 언급은 일절 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파이낸셜타임즈에서는,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중국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에 대한 발표내용을 기사로 실었습니다. 무디스는 현지시각 2일, 중국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조정했는데요.

중국 재정 지표 악화와, 자본유출로 인한 '외환 보유액이 감소'가 하향조정의 원인으로 밝혔습니다.

CNBC에서는 애플에 새 모델에 대한 내용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애플이 향후 발표할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 새 모델에 '이중렌즈 카메라'와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오는 9월 행사를 통해 공개될 방침이라고 부연했습니다.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애플이, 이번에도 혁신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하셔야겠습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중국의 최대 정치 행사인 '양회'와 '시진핑의 연설'에 대한 내용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이번 양회에선 경기 둔화와 실업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어떤 '대책'을 내놓을지가 최대 초점인데요. 또 여기서 시진핑 주석이 향후 5년간의 정치와 경제흐름을 어떻게 전망할지 큰 주목이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CNN머니에서는 니케이 지수의 4% 급등에 관한 내용의 기사를 다뤘습니다. 매체는 니케이지수가 국제증시의 호조에 힘입어, 현지시각 2일 오후 1시 경, 4%나 올랐다고 밝혔는데요. 최근 아시아 시장에서 엔화환율의 상승은 투자 리스크 감소를 뜻한다며, 투자자들이 안전성보다 수익성을 추구한다는 뜻으로 풀이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