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겨울은 추위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보습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봄이 다가오면서 기온이 누그러지자 조금씩 기초 케어 단계가 줄어들기 시작했고 그 결과, 보습 제품에 숨겨져 볼 수 없었던 우리 몸의 숨은 각질들이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각질은 섬유성 구조단백의 일종으로 새로운 세포가 생성되어 밀려나온 각질을 의미하는데, 흔히 죽은 세포라고도 한다. 이러한 각질을 제때 제거하지 않을 경우 새로운 세포의 생성과 성장을 막을 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제품을 발라도 무용지물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의 턴 오버 주기를 고려해 각질을 제때 제거하여 피부에 화장품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좋다. 이에 각질을 제거해주고 보습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알아봤다.
CL4의 화이트닝 레몬 필은 세안 후 남아있는 각질&노폐물을 정돈하여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연출해 주는 홈 필링 패드다. 피부에 좋은 식물 필링수 성분들이 각질 정돈을 통해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 연출에 도움을 주며 입체 패드로 자극 없이 소프트하게 사용 가능하다. 미백, 주름 2중 기능성으로 칙칙한 피부에 화이트닝과 주름 개선까지 케어 해주는 제품으로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 효과까지 있다.
프레쉬 슈가 립 폴리쉬는 입술의 각질을 제거하고 정돈해주어 입술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러운 입술로 가꾸어 준다. 보습제로서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건조한 부위를 개선해주는 브라운 슈가 결정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시어버터 및 호호바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토니모리의 샤이니 풋 슈퍼 필링 리퀴드는 빠르고 확실하게 거친 발 각질을 간편하게 제거해주는 풋 필링 리퀴드 제품이다. 페퍼민트추출물, 라벤더, 아르간오일, 우레아 성분의 함유로 습하고 피로한 환경에 시달리는 발 피부에 상쾌함을 부여하고 피부 진정과 함께 보습 효과가 있다. 사용 후, 4~6일 정도 후부터 발 각질이 자연스럽게 벗겨지기 시작하여 매끈한 발 피부를 만들어 준다.
류동우기자 ryu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