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 이시간 외신 헤드라인

입력 2016-02-29 17:04
02월 29일 생방송글로벌증시

박현식 / 외신캐스터



전 세계 주요 외신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슈들,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마켓워치에서는 힐러리 클린턴이, 사우스캘로라이나 경선에서 우승한 내용의 기사를 다뤘습니다. 힐러리는 74.4% 득표율로, 25%를 확보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을 압도했습니다. 힐러리는 최대 승부처인 '슈퍼 화요일' 경선을 앞두고, 대세론을 전국 단위로 확산시킬 수 있는 결정적 계기를 잡게 됐습니다.

CNBC에서는 향후 미국경제에 대해 긍정적으로 발언한 '워런 버핏'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버핏은 주주들에게 보내는 연례 서신을 통해, 미국에서 오늘 태어난 아기들은, 그들의 부모들보다 더 잘 살게 될 것이고, 향후 미래에 더 좋은 세상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다음으로 월스트리트저널에서는 다시 오르는 미국의 물가상승률에 대한 내용을 다뤘습니다. 미국의 지난달 물가상승률이 1.7%로 상승해, 연준의 물가 목표치 2%와 가까워졌는데요. 경제 분석가들은 고용시장의 꾸준한 호조와 주택가격의 지속적인 상승이 시민들의 소비 여력을 늘렸다고 풀이했습니다.

파이낸셜타임즈는요? G20개국 주요인사들이 브렉시트 위험성에 대해 경고한 내용을 기사로 실었습니다.

중국 상하이에서 이틀간 열린 'G20 재무 장관 회의'에서 참석자 전원이 브렉시트가 국제 경제 안정성에 위협을 줄 것이라는 점에 동의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서는 버크셔 헤더웨이 기업의 4분기 순이익에 대한 내용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버크셔는 세계 최고 투자자인 워런 버핏이 이끄는 기업으로 유명한데요. 버크셔 기업의 지난해 4분기 순이익은 32%나 증가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의 순이익인 41억 6000만 달러에서, 54억 8000만 달러로 '32%'나 크게 상승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우스모닝차이나포스트는 중국 정부와 타이완의 평화적 관계 개선에 대한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 부장은 지난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한 세미나에서, 타이완 헌법을 공식 인정하는 발언과 함께 타이완과의 관계 개선 의지를 밝혔는데요. 이로써 향후 양국의 경제에 어떤 영향을 줄지 주목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