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고수부지 개방 + 자전거도로 조성
-여의도, 반포, 뚝섬 고수부지 같은 시민 편의시설 설치
[2016년 김포평화누리자전거도로 계획 평면도 - 김포시청]
오는 12월 김포 한강신도시 인근 한강 둑 도로를 따라 15.2km의 자전거길이 조성될 예정으로 한강신도시의 주거환경이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김포시는 김포한강로 개설로 인해 거의 폐쇄된 한강 하구 둑 도로를 활용해 고촌읍 전호리에서 하성면 전류리까지 너비 2∼3m의 자전거길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자전거길은 고촌읍 전호리에서 아라뱃길의 자전거길과 연결돼 수도권 시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 국회 국방위원회 한강하구 철책제거 특별소위원회는 김포 전류리 용화사와 일산대교 간의 약 4.8㎞ 구간에 출입문을 만들어 우선 주민들이 드나들 수 있도록 하자는 의견을 모았다.
이번 합의로 고수부지 내 공원조성이나 체육시설물은 물론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 설치를 허용키로 해 서울지역의 한강공원과 같은 시민들의 오락·휴양지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강하구 고수부지 활용이 가능해진만큼 공원 조성을 비롯 강변에 반포·잠실·여의도지구와 같은 시민 휴식공원과 축구장, 배구장, 농구장, 수영장 등의 각종 체육시설과 주차장 등이 들어설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한강고수부지 및 자전거 전용도로와 가까이 있어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 조망권 저층까지 탁트여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은 가격, 입지, 상품 등 3박자를 모두 갖춘 1,296가구 대단지로 눈길을 끈다. 단지 내 조경면적이 약 4만3000㎡로 축구장의 약 6배에 달하고 단지 후면으로는 모담산이 가까워 주거 쾌적성이 탁월하다. 단지 내ㆍ외부 모두에서 친환경의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최근 착공한 아트빌리지(7만8650㎡, 전시ㆍ체험 복합문화시설, 2016년 12월 준공 예정)가 인근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김포시 최대규모 종합체육시설인 종합 스포츠타운이 계획 중이다.
'운양동 공인중개사 김모씨는 "김포지역에 분양 중인 풍무2차푸르지오, 에일린의 뜰, 이랜드 타운힐스, 김포 사우 아이파크, 이편한세상 2차, 반도유보라 5차, 한신 휴테라스 등 과 비교하여도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이 입지는 물론이고 마감재, 평면, 인테리어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가격, 입지, 상품 등 3박자 갖춘 실속 있는 아파트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서울과 가장 가까운 운양동에 위치하며 한강신도시IC와 인접하고 있어 차량을 이용하면 여의도와 마곡지구를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평당 91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착한 분양가이면서 서울 접근성, 대단지로써의 상품가치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에는 전 가구 맞통풍이 가능한 4~4.5베이(Bay) 및 3면 개방형(84㎡D)의 혁신 평면이 적용돼 여름철 에어컨 없이도 시원하다. 13개 동 모두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장방형의 부지로 인해 저층가구에서도 탁 트인 조망과 풍부한 일조를 누릴 수 있다.
건축자재로 유명한 KCC의 고급 마감자재를 대폭 적용하여 한강신도시 분양아파트 중 마감, 인테리어, 공간설계가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다.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3.3㎡당 분양가는 910만원대부터 책정돼 있다. 발코니확장비와 현관중문, 아일랜드 주방 전기쿡탑, 전기오븐, 최고급 주방상판 등을 무상제공하고 있어 체감 분양가는 훨씬 더 낮다. 견본주택 에서는 상담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견본주택은 김포 장기동 김포경찰서 인근에 위치하며 동·호수지정 계약 중이다. 문의는 1899-3041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