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힐링 랜드마크, 가누다 청담동 플래그쉽 스토어

입력 2016-02-24 13:28


[손화민 기자]국내 프리미엄 기능성 베개 시장의 독보적인 1위 브랜드인 '가누다'의 플래그쉽 스토어가 청담동의 힐링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가누다는 지난 해 3월 청담동에 국내 기능성 베개 브랜드 중 국내 최초로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오픈 이래 1년 즈음이 지난 지금, 다양한 제품을 부담 없이 체험 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까지 쏠리고 있다.

가누다의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청담동 가누다 플래그쉽 스토어에서는 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베개를 찾아준다. 방문하는 고객마다 칭찬이 자자한 플래그쉽 스토어의 김혜연 매니저는 입사하기 전부터 가누다 제품을 애용하던 소비자였다. 자연주의 콘셉트로 꾸며진 모던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매장을 들어서면 따뜻한 미소로 가장 먼저 고객을 맞이하는 얼굴이다. 자신이 직접 사용해본 경험을 토대로 고객들이 겪고 있는 불편함을 완화하기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골라 체험을 돕는다. 기능성 제품이다보니 고객들의 질문이 쏟아지지만 수 많은 질문에도 시종 마음을 담아 답한다.

체험 매장은 전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고 직접 써 볼 수 있어서 인기가 높지만 소비자들이 다소 불편하게 느끼기도 한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기왕 방문했으니 여러 제품을 체험 해보고 싶지만 그러면 구매를 해야만 할 것 같은 부담감에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가누다 플래그쉽 스토어에서는 이런 부담감을 전혀 느낄 수 없었다고 방문했던 고객들은 한결 같이 입을 모았다.

김혜연 매니저는 이것 저것 다 써보고 그냥 돌아가는 고객들이 싫지 않느냐는 질문에 "판매가 물론 중요하다. 하지만 우리 매장을 방문해서 가누다를 알고 체험 해 볼 수 있게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써 본 분들은 지금 당장 구매하지 않더라도 이후 기능성 베개를 구매할 기회가 되면 가누다를 기억할 것이다"라고 호쾌하게 답해 플래그쉽 스토어의 성공 비결을 드러냈다.

가누다의 대표제품인 블루라벨 알레르고, 골드라벨 렌토, 신제품인 CV4 골드라벨 라르고, 정형베개 CV4 골드라벨 아다지오, CV4 키즈베개, 목베개 3종(슬림, 코지, 릴렉스) 등 전 제품이 구비되어있는 플래그쉽 스토어는 고객들에게 체험과 휴식처를 제공하며 수 많은 사람들이 바쁘게 오가는 청담동의 힐링 랜드마크가 되어가고 있다.

blu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