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모들 개학시즌 앞두고 분주...광교 교육특구 내 '광교 지웰 홈스'에 '눈독'

입력 2016-02-23 09:44
- 혁신학교인 새빛초교와 상현중학교 모두 도보권 내에 위치...맹모들 시선 집중

- 주요학군의 아파트가격 주변 시세보다 훨씬 높아...광교 지웰 홈스 3억원대로 내집 마련 가능



개학시즌을 앞두고 대한민국 맹모들이 분주해지고 있다.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학교와 가까우면서도 학군도 우수한 지역들을 찾기 위해서다.

이로 인해, 봄 개학시즌이 되면 강남3구를 비롯해 교육으로 특화된 노원구 중계동, 분당신도시 등이 아파트가격 상승을 주도해나가기도 했다. 그만큼, 교육열 높은 맹모들의 교육수요가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경기도 수원과 용인의 명품신도시 광교신도시도 마찬가지다. 광교신도시 내에서도 교육여건이 주택가격에 희비를 가르기도 한다.

실제 광교신도시내에서 주요학군에 입지한 '자연앤 힐스테이트' 전용 84㎡형은 약 6억9500만원선에 매물이 나오고 있다. 반면, 주변에 학교가 거의 없는 곳에 위치한 광교레이크파크 한양수자인은 4억8000만원선에서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교육여건에 따라 최대 2억원 가량 가격차이가 발생하는 셈이다.

새빛초교와 상현중 등 혁신학교를 통학 가능한 '광교 상록자이'의 아파트가격이 해마다 큰 폭으로 올랐다.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광교 상록자이 전용 84㎡형의 아파트가격이 2년간 무려 1억2250만원(24.5%)이 올라 현재 6억 2250만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상현동 학군은 상현중학교가 2010년 혁신학교로 지정되면서 아파트가격이 크게 뛰었다. 이어서, 2014년에 새빛초교도 혁신학교로 지정되어 다시 한번 아파트가격이 크게 치솟았다.

이 가운데, ㈜신영이 새빛초교와 상현중 주변에 위치한 아파텔 '광교 지웰홈스'를 분양 중이다. '광교 지웰홈스'는 전용면적은 59㎡, 68㎡, 74㎡, 84㎡로 구성되며 총 196실이 공급된다.

이 아파텔은 새빛초교와 상현중, 상현고를 모두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게다가 주변이 공원 위주로 조성돼 있으며 청소년 혐오시설도 전혀 없는 것도 특징이다.

광교 지웰홈스 주변에는 광교호수공원을 비롯하여 3곳의 공원들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되며 여가활동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단지에서 광교호수공원과 연결되는 산책로도 조성될 예정으로 산책하기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호수공원 외에도, 주변에 정암수목공원, 서봉숲속공원, 번암가족공원 등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 좋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광교지웰홈스 주변에는 신분당선 상현역이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판교o분당 및 강남 등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40분 대로 이동할 수 있다.

광교 지웰홈스는 중소형 평형으로 보기 드물게 테라스(일부)가 설치된다. 테라스를 정원으로도 활용하거나 커피한잔의 휴식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매우 높을 전망이다. 또, 테라스에서 청정자연을 만끽하면서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녀들도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만큼 정서적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광교 지웰홈스는 주변 아파트들보다 훨씬 저렴한 분양가도 매력적이다. 주변에 위치한 광교상록자이 전용 84㎡형은 6억원 이상을 호가하지만 광교지웰홈스은 동일평형으로 3억원대로 매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전용면적 59㎡, 68㎡, 74㎡형은 마감됐고 전용면적 84㎡형은 선착순 동, 호 지정 계약 중이다. 현재 회사보유분 잔여세대를 위한 취등록세 지원, 무상 가전ㆍ가구 지원 등 파격 혜택을 진행 중이며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는 2016년 12월쯤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광교마을 41단지 건너편에 위치한 신우프라자 1층(용인시 상현동 1130-2)에 마련됐다. 분양문의는 1544-9699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