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서 기자] 태민이 첫 정규 앨범 소개 및 뮤직비디오 촬영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아티움에서 태민의 첫 정규앨범 ‘Press It’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태민은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에 대해 "퍼포먼스 중심의 곡이다. 지금까지 보신적 없던 제 전부를 보여드리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며 "멜로디라인도 조금 더 슬프고,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이번 쇼케이스의 MC로 지원사격에 나선 민호는 "브로노 마스 등 대단한 분들이 참여했다고 들었다. 저희 멤버지만 자랑스럽다"라며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촬영 에피소드도 말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태민은 "샤이니 팀이 움직일 때마다 비가 참 자주 온다. LA도 비가 잘 안 오는 곳인데 제가 가니까 비가 많이 왔다"라며 "그래도 다행인 건 촬영 할 때는 비가 그쳤었다. 정말 다행이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비가 와서 바닥이 진흙탕이 되어 있더라. 그래서 점프 할 때마다 옷에 진흙이 잔뜩 묻어서 뛰고 닦고 뛰고 닦고 하느라 좀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태민은 "'Press Your Number'에는 독무가 두 개가 있다. 하나는 집에서 슈트를 입고 멋있게 춤을 추는 것이고, 또 하나는 물 위에서 춤을 추는 장면이 담겨있다. 타이틀곡 말고도 보여드리고 싶은 게 많아서 메들리 형식으로 만든 영상도 있다"라며 "연출에도 제가 참여를 해봤다"라고 설명했다.
민호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영상이 따로 있다는 말인데, 제가 본 결과 태민이 '퍼포먼스의 신'이라는 말이 틀린 말이 아니다. 파닥파닥 하더라. 저렇게 춤추다가 땅이 무너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덧붙였다.
태민의 신곡 ‘Drip Drop’은 R&B 기반의 퓨쳐 베이스 장르 곡으로, 태민의 리드미컬한 가창이 돋보인다. 마음속에 점점 스며드는 사랑을 떨어지는 물방울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와 물방울 소리를 연상시키는 사운드가 어우러져 곡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브루노 마스와 최정상 프로듀싱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함께 작업한 어반 팝 댄스곡으로, 메인 기타 리프와 함께 시작되는 세련된 슬로우 템포의 리듬에서 리드미컬한 일렉트로 댄스 리듬으로 변화하는 곡의 흐름이 인상적인 곡이다. 태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감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태민의 첫 정규앨범 ‘Press It’의 전곡 음원은 23일 0시 공개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mi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