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박해진이 요우쿠(YOUKU)에서 진행되는 2016 브랜드 전략 발표회 tvN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의 중국 프로모션에 단독으로 초청받아 아시아 남신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치인트’는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요우쿠에 판매돼 화제를 낳은 바 있었다. 이에 한국은 물론, 중국의 대중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박해진이 오는 3월 10일 ‘치인트’를 알리기 위해 중국 베이징에 방문하는 것.
실제로 현재 중국에선 ‘치인트’가 정식 방영 전임에도 불구하고 박해진의 유정선배를 향한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SNS에선 드라마와 관련된 계정과 각종 검색어 등이 상위권에 등극돼 있으며 박해진의 유정 패션부터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유정 관련 소품에도 끊임없는 문의가 계속될 정도라고.
뿐만 아니라 박해진의 인기에 힘입어 그의 전작인 '나쁜 녀석들'이 요우쿠에서 방영돼 1.9억뷰의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치인트’ 또한 올 하반기 방영을 예정하고 있는 상황. 여기엔 출연했던 중국 드라마 세편을 연속으로 흥행시키고 한국에서의 출연 드라마도 100% 한류 드라마로 성장시킨 박해진의 저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반응이다. 이 모든 기록들은 중국 내 그의 탄탄한 입지를 짐작케 하고 있다.
이에 ‘치인트’로 또 한 번 중국을 발칵 뒤집을 준비를 마친 박해진이 이번엔 어떤 기록으로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할지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한편, 아시아가 사랑한 남자 박해진을 만날 수 있는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 13회는 22일 밤 1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