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동우 기자]개강을 코앞에 둔 대학생이라면 캠퍼스 룩에 대해 고민이 많다. 옷장에 옷이 수북이 쌓여 있지만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포인트 슈즈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개강 첫날, 어떤 룩이라도 그에 걸 맞는 포인트 슈즈를 매치하면 단숨에 학교 친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캠퍼스 남신으로 등극할 수 있다. 아직도 개강 패션을 고민하는 풋풋한 대학생들을 위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슈즈를 알아봤다.
▲시선 사로잡는 트렌디한 리갈 슈즈 연출법
면 바지와 스트라이프 셔츠의 조화는 오랫동안 회자 되어온 캠퍼스 룩의 정석이다. 여기에 면 바지의 색감과 맞추어 비슷한 톤의 브라운 리갈 슈즈를 매치한 톤온톤 스타일링을 연출하면 훨씬 트렌디하고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리갈은 스트릿한 감성으로 면 바지뿐만 아니라 데님 팬츠, 슬랙스 등에도 구애 받지 않고 무난히 잘 어울려 꾸준히 사랑 받는 인기 아이템이다.
▲시크하면서 캐주얼한 블랙 스니커즈 연출법
남자들의 개강 패션은 캐주얼하면서도 은근한 멋스러움이 어우러지는 것이 중요하다. 면 바지와 리갈 슈즈로 어반 시티룩을 완성했다면 이번에는 편안하지만 세련된 스니커즈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블랙 코팅 진에 블랙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시크하면서도 섹시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슬랙스에 캐주얼한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모던하면서 댄디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풋풋한 대학생 감성이 느껴지는 백팩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매치하면 캠퍼스 훈남 룩을 연출할 수 있다.(사진=리갈, 클락스, 올젠, 브루노말리)
ryu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