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남대문 칼국수골목, 말도 안되는 가격에 '관광객 깜짝'
남대문의 명물 '칼국수골목'이 '2TV 저녁 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됐다.
18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남대문 시장 안에 있는 칼국수 골목의 풍경이 전파를 탔다.
10여 곳의 가게가 옹기종기 모여 있는 남대문 칼국수골목은 40년 전통을 자랑한다. 칼국수와 냉면가게, 순대국밥 가게가 밀집되어 있던 이 곳은 시간이 지나면서 마치 한집과도 같은 현재의 모습으로 변했다.
남대문 칼국수골목은 맛도 맛이지만 놀라운 가격으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자에 소개됐다. 책을 보고 골목을 찾은 외국인들은 말도 안되는 가격과 푸짐한 양, 음식의 정갈한 맛에 감탄을 늘어놨다.
남대문 칼국수 골목의 주 메뉴는 손칼국수와 보리밥, 비빔냉면이다. 칼국수와 비빔냉면을 함께 먹으면 1인분 5000원, 보리밥, 칼국수, 비빔냉면을 모두 다 먹어도 5500원에 불과하다.
특히 가게의 주인들은 “무한리필도 가능하다. 10번은 안되고 9번까지는 해주겠다”며 넉넉한 인심을 자랑했다.
남대문 칼국수 골목은 서울특별시 중구 남창동 60-3번지 일대로 회현역 5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2TV 저녁 생생정보' 남대문 칼국수골목, 말도 안되는 가격에 '관광객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