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캐쉬백, 포인트적립 기능을 두루 갖춘 SC은행의 카드 3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7일 한국SC은행과 금융권 등에 따르면 졸업과 입학 등 카드 사용이 많은 2월과 3월 SC은행의 프리미엄 '시그마카드'와 '이마트360신용카드', '신세계360체크카드'가 소비자들의 인기를 끄는 카드 3총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SC은행은 품격을 따지는 백화점 쇼핑족의 경우 프리미엄’시그마카드’ 또는 신세계360체크카드에 주목해 봐야 한다며 무제한 포인트 적립, 특별포인트 혜택을 강조했습니다.
시그마카드는 신세계백화점 7% 청구할인, 신세계 계열 2% 무제한 포인트 적립, 골프업종 1.5% 무제한 포인트 적립, 신세계백화점 20만원 청구할인, 신세계 10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통한 백화점 청구할인의 경우 할인에서 제외되는 품목이 많지만 시그마카드는 명품, 주얼리, 가전을 포함한 백화점 내 모든 브랜드 제품에 대해 이벤트 기간 동안 7%의 청구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할인한도는 월 5만원으로,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은 할인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여기에 전달의 실적 조건이나 한도 없이 신세계 계열에서 무제한 2%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시그마카드로 신세계백화점에서 10만원 이상 사용 시 연 2회까지 총 20만원에 해당하는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발급 첫 해에 3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신세계백화점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해 총 30만원의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SC은행 측은 설명했습니다.
신세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출시 된 신세계360체크카드는 신세계백화점 내 SC은행 영업점을 통해 평일, 주말 구분 없이 체크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체크카드 한 장으로 은행 서비스와 신세계백화점과 계열사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3월31일까지는 신세계백화점 사용 금액의 7%, 매월 월 한도 2만원의 캐쉬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최소 2매에서 5매 사이의 신세계백화점 5% 전자할인 쿠폰과 월 2매의 백화점 무료 주차권, 신세계 포인트 적립과 신세계 제휴 멤버십 혜택 등 부가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매월 30만원 이상 3개월 연속 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등 신세계 계열사 이용 시 사용금액의 최대10%, 월 최대 1만 5천 포인트 한도까지, 그 외 가맹점에서는 이용금액의 0.2%를 SC은행의 ‘360리워드포인트’로 적립하게 됩니다.
실속을 따지는 마트 쇼핑족이라면 이마트360신용카드를 주목해야 한다고 SC은행은 설명했습니다.
이마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출시 된 이마트360신용카드 역시 신용카드 한 장으로 은행 서비스와 이마트를 포함한 신세계그룹 계열사의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3월 31일까지 이마트와 이마트몰, 신세계몰 등에서 월 한도 2만원의 10% 청구 할인, 전 가맹점에서 2~5개월 무이자 할부, 90%의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마트, 이마트몰, 트레이더스 이용금액의 5%,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 이용금액의 3%, 주유,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해외사용금액의 2%가 SC은행 ‘360리워드포인트’로 특별 적립됩니다.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도 이용금액의 0.5%가 적립되며 특별 적립의 경우 전월 30만원 이상의 카드 사용실적이 있어야 하는데, 신규 가입 시에는 카드 수령 월과 그 다음 월까지 실적 조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SC은행 관계자는 "카드 사용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연초, 졸업·입학시즌 지갑에 구비해 두면 지출 부담을 줄이면서도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 3총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현명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C은행 홈페이지(www.sc.co.kr) 또는 고객상담센터(1588-1599)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