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나의 마음을 훔치는 연하남 패션 '귀여운 카리스마'

입력 2016-02-17 10:20
[류동우 기자]요즘은 연하남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고경표와 JTBC 드라마 '마담 앙트완'의 정진운과 같이 극중 연하남들이 많은 연상녀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브란운관 밖에서도 김우빈-신민아와 같은 연상연하 스타 커플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이들의 매력은 무궁무진 하겠지만 연하남다운 패션 스타일링도 그 매력 중 하나다. 이에 누나들의 가슴을 뛰게 할 연하남 패션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봤다.

▲연상녀의 마음을 녹일 귀여운 캐주얼 룩



연하남이 어필할 수 있는 가장 큰 무기는 바로 연상남에게서는 찾아 볼 수 없는 귀여움이다. 귀여운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서는 스웻셔츠 하나로도 충분하다. 스웻셔츠는 어떤 하의와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으며, 밝은 컬러의 색상을 선택하면 더욱 귀여운 패션을 연출 할 수 있다. 여기에 심플한 디자인의 백팩이나 스니커즈를 더하면 스포티하고 감각적인 느낌이 표현된다. 또한 요즘 주목 받고 있는 캡모자를 이용한다면 더욱 장난기 넘치는 연하남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성숙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댄디룩



마냥 어린애로만 생각 했던 동생이 연하같지 않은 어른 스러움을 보여주면 그것 또한 연상녀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요인이다. 이때 성숙하고 어른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서 맥코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내추럴하고 활동성이 좋은 맥코트는 슬렉스와 매치하면 클래식하고 댄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적당한 사이즈의 숄더백과 심플한 손목시계를 매치하면 더욱 트렌디하고 댄디한 느낌을 더해준다. 더불어 안경을 이용한다면 지적인 느낌도 함께 연출 할 수 있다.(사진=이스트 쿤스트, 잭앤질, 알로, 폴리폴리, 로사케이, 푸마, 잔스포츠, 바이브레이트)

ryus@wowtv.co.kr